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Book] 김지현, 최재홍 챗GPT 빅 웨이브 - 초거대 AI가 불러올 비즈니스 변화 출간

2023.05.18 08:1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459

댓글 0

세상이 새로운 BC와 AC로 나뉜다고 한다. 바로 챗GPT의 이전과 이후라는 것. 그만큼 챗GPT는 우리에게 충격을 줬다. 물론 챗GPT 이전에도 우리에게 충격을 준 기술과 키워드가 있다.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웹3 등이 바로 그것. 그러나 이들에 비해 챗GPT는 이렇게 빠르게, 널리 퍼져나간 서비스는 없었다. 챗GPT는 현재 IT 산업에서 ‘빅 웨이브’를 일으키는 중요한 서비스이다.

챗GPT는 도대체 무엇인가? 간단하게 말해 초거대 언어 모델을 이용해 만든 대화형 정보 서비스다. 챗GPT이 에 대해 해외의 여러 매체에서 “인간과 구분할 수 없다”, “구글의 시대는 끝났다”라고 말한다.  챗GPT는 이전의 서비스들과는 달리 실제 우리 일상 깊숙한 곳에서 자주, 오래 사용되는 서비스이며, 기존 인터넷 서비스의 품질 개선과 새로운 AI 서비스들의 탄생에 영향을 주고 있기에 인류 역사 속에 중요한 혁신의 마중물로 평가받는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