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년 꼭 알아야 할 디지털 광고 마케팅 5가지

2023.01.10 08:27

cookiman

좋아요 7

조회수 816

댓글 3

팬데믹 이후 디지털 광고는 급성장을 거듭했다. 그러나 22년 중반부터 디지털 광고는 흔들리기 시작했다. 특히 23년을 둘러싼 불확실한 환경은 디지털 광고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케터는 소매 미디어 부상으로부터 소셜 네트워크 침체에 이르기까지 마케터가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할 5가지를 정리했다.

1. 디지털 광고 지출이 타격을 입는다

분명히 디지털 광고 대재앙에 처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개인 정보 변화, 거시경제 역풍, 광고 지출 정상화로 인해 2023년 미국의 디지털 광고 지출은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이마케터는 전망을 50억 달러 하향 조정했다. 

전반적인 시장이 둔화되만, 모든 카테고리가 같은 타격을 입는 것은 아니다. 소셜 미디어는 분명 어려움에 처할 것이지만, CTV와 소매 미디어는 좋은 상태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nbrother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