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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작은 문구 하나로 회원 60%를 증가시킨 드롭박스의 전략은?
발행일
2018.08.16|
추천
0|
조회수
1,023
보스님께 전하는 큐레이션 뉴스레터

지금 현재, 43,742명의 구독자분들이 보스님과 함께 뉴스레터를 읽는 중입니다.
보스님, 데이터를 분석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마케팅 전략을 아시나요? 
오늘은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그로스 해킹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마케팅, 데이터로 해야 하는 이유!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은 실리콘밸리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이끈 핵심 요인으로 꼽힙니다. 그 성공 사례로 드롭박스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드롭박스는 데이터 분석 후, 대부분의 사용자가 지인 소개로 가입한다는 걸 알게 됩니다.
첫 페이지에 '무료 공간을 가져가세요(Get free space)'라는 버튼을 추가하여, 지인을 추천하면 추천인과 추천받은 사람 모두 500MB의 무료 공간을 받을 수 있게 합니다. 그 결과 신규 가입자가 약 60% 증가했는데요.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마케팅 전략, 그로스 해킹의 성공 사례와 도구들을 알아보고 보스님의 사업에도 적용해보세요. 
          자세히 보기          
북 리뷰 <그로스 해킹, 스타트업을 위한 실용주의 마케팅>
데이트 앱 틴더의 폭발적 성장 이끈 그로스 해킹 사례 (번역 자료)
[댓글 참여] 체험단 마케팅에 대해 궁금한 점을 알려주세요

아이보스에서는 매월 디지털 마케팅 관련 주제를 정해 집중 탐구하려고 하는데요, 8월의 주제는 ‘체험단 마케팅’입니다. 궁금한 내용을 남겨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벤트] K SHOP 2018에 보스님을 초대합니다.

국내외 리테일 & 이커머스 산업 현황을 알 수 있는 K SHOP 국제 컨퍼런스(8월 29~31일, 킨텍스)에 초대합니다. 기대평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벤트 참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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