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관성
- 메가패스라는 이름 만으로도 빠른 속도라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상표명과 실제 서비스의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지요.
극단적인 예를 들어서 자동차를 판매하는데, 거북이 라는 이름을 지었다면, 연관성이 전혀 없는 상표명이 됩니다.
2. 유연성이 있는가?
- 장기적인 안목을 볼 때의 유연성을 보는 것입니다.
하나의 예를 들어보면 Nova 라는 자동차 회사가 있습니다.
이 회사가 스페인에 진출을 했습니다.
스페인에서 Nova 라는 뜻은 '가지 않는다' 라는 의미입니다.
이런 식으로 유연성을 중시하라는 말입니다.
3. 쉽게 발음하고 기억이 용이한가?
- 발음하기 어렵고 기억하기에 쉽지 않은 상표명은 크게 성장하기 어렵습니다.
* 첨부파일은 위의 내용의 예시와 각 상표명 결정시 유의사항의 예시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 MBA 과정을 수료하면서 배운 지식을 정리해 놓은 것인데, 유용할 것 같아 올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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