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마케팅에 대한 조언과 아이보스 활용 방법
컨텐츠를 활용하여 웹사이트의 무료 방문객을 늘림으로써 마케팅 과제를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간단히 조언합니다. 하지만 활용 방법에 대해 아이보스의 서비스 이용과 홈페이지요리사 솔루션 이용 안내가 같이 나가고 있으므로 다소 상업적인 내용이오니 감안하고 일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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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가 있습니다. 컨텐츠를 홈페이지에 올립니다. 홈페이지에 올린 컨텐츠는 원칙적으로 웹문서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하지만 노출이 될 수도 있고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 홈페이지가 웹문서최적화를 한 곳이면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그렇지 않으면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만약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홈페이지를 만들어놓지 않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는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에 친화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 하나. 직접 만든다. 방법 둘. 대행서비스를
받는다. 방법 셋. 별도의 홈페이지를
만든다. |
홈페이지에 올린 컨텐츠를 블로그에도 올리도록 합니다. 블로그에 올린 컨텐츠는 블로그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만약 홈페이지가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면 블로그 검색 결과 하나에만 노출되는 기회를 지닐 것이고, 최적화되어 있다면 웹문서 검색 결과와 블로그 검색 결과 모두에 노출될 기회를 지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둘 다 노출되는 경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합니다.
블로그에 올린 글을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 RSS 리더, 이메일 등과 연동하도록 합니다. 연동하는 방법은 아이보스의 블로그마케팅 교육에서 다뤄지고 있으며 아이보스 마케팅 칼럼에서도 다뤄질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글 역시 소셜미디어, RSS 리더, 이메일 등과 연동하도록 합니다. 연동하는 방법은 블로그와 동일합니다. 다만, 홈페이지 게시판의 글이 연동되기 위해서는 이것이 RSS로 제작되어 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래머에게 게시판의 글을 RSS로 만들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요리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미 이 작업이 되어 있으므로 바로 적용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올린 컨텐츠가 모바일로 접근했을 때에도 열람이 용이하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구축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에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요리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전용 페이지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컨텐츠를 하나 만들면 다양한 방법으로 유통하여 노출의 기회를 늘릴 수 있습니다. 컨텐츠 노출의 기회는 곧 방문객 유입 및 매출 증가의 기회로 이어집니다.
이런 구조가 만들어지면 그 다음으로는 컨텐츠의 양을 담보해야 합니다. 컨텐츠의 양이 많을수록 노출수량이 많아질 것이고 매출 기회 또한 증대될 것입니다. 컨텐츠의 양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운영자 혼자 컨텐츠를 생산하는 방법으로는 역부족입니다. 홈페이지의 방문객이 직접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토록 합니다. 물론 홈페이지요리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미 이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상 컨텐츠마케팅에 대한 조언과 더불어 아이보스의 서비스 및 홈페이지요리사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드렸습니다. 여기에서 제시된 모든 방법들은 직접적으로 작업이 가능한 것들입니다. 직접적으로 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 판단될 때 아이보스의 서비스를 고려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요리사 문의 : 0505-516-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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