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마케팅 문제를 가장 빠르게 해결할수 있는 WHY 사고법에 대해서

2021.02.20 12:26

Jazzy

조회수 827

댓글 12


“가수 블랙핑크가 크리스마에 명동에 세운 화려한 무대에서 제품을 들고 노래를 한다” 라는 계획이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이 계획안에는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가 다 들어 있습니다 

이 계획을 보고 “왜” 라고 다시  질문을 하면 “ 협찬받은 제품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 라는 답이 나오게 됩니다 


만일 각각의 요소에 왜 를 집어넣으면  더 유효한 사람과 , 다른 장소와,다른 날짜가 나올수도 있는데 사람들은 좀처럼 그렇게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획대로 했는데 매출이 늘지 않았을 경우 그때가서 엉뚱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블랙핑크가 브랜드와 어울리지 않나? 무대가 너무 화려했나? 명동이라는 장소가 적합하지 않은 장소인가? 


이런 고민들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각각의 다섯가지 요소에 WHY  를 집어넣고 사고하기 시작하면 

이런 질문은 나오지 않게 됩니다


누가 (Who) 언제 (When) 어디서(Where) 무엇을 (What) 왜 (Why) 어떻게(How) 
사고하는것이니라 

why Who, why When, why Where, why What,  why How
먼저 이렇게 사고해야 하며
그다음 모든것의 앞에 why 를 붙이시면 됩니다 

즉 

why + ( why Who, why When, why Where, why What,  why How) 

이렇게 사고하시면 됩니다 !!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라에몽동동님 외 2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