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방적으로 듣기만 해서는 효과가 떨어질 것이므로 미리 과제를 내어드려
충분히 사고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에 대해 한번 고민해보시고.
강의 시간에 의견을 나눠볼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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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이사 프랜차이즈가 있다. 업체명은 보스이사(가칭). 보스이사는 광고를 통해 이사 견적 요청을 받고 이 견적을 가맹점에게 제공하면서 그에 대한 대가를 받는다. 이때 받는 금액은 건당 25,000원.
보스이사는 이 외에 부가수익을 창출하고자 에어컨 이전 서비스와 이사 후 청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에어컨 이전 서비스는 건당 1만원 그리고 청소 서비스는 건당 5만원의 매출이 발생한다.
1) 이 경우 이 업체의 전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
보스이사가 목표로 하는 매출은 월 2억원이다. 이에 대한 목표 광고비는 1억원이다. 광고비를 가맹점으로부터 받아서 진행하는 것이므로 200%의 수익률만 내도 된다는 계산이다. 키워드광고를 통해 보스이사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 100명이라면 그 중에서 15명이 견적 신청을 한다고 한다.
2) 이 경우 한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평균 비용이 얼마 이내로 유지되도록 관리해야 할까?
3) 만약 1)에서 산출한 비용으로 원하는 수량의 방문객을 유입시키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면 마케팅 문제를 어떤 식으로 풀어나가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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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내용에 대해 고민해보시고 교육에 참여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마케팅 목표 수립과 관련해서 자신의 사이트에 어떻게 적용을 시켜야 할지 잘 모르는 보스님이 계시다면 교육에서 예제로 삼을 수 있도록 알려주십시오.
교육 시간에 논의된 내용을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boss.co.kr(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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