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통찰 도서 출간

2013.05.04 17:43

박지원

조회수 106,353

댓글 230

 

 

  

 

도서구입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204690

 

 

  

 

| 책소개

 

온라인마케팅에 끌려 다니고 싶으세요?

아니면, 온라인마케팅을 가지고 놀고 싶으신가요?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만 갖추고 계신가요?

온라인마케팅을 위에서 내려다보고 싶으신가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내용으로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지식’을 위한 통찰이 아닙니다. ‘생존’과 ‘성장’을 위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세세한 기술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방향'입니다. 방향 자체를 잘못 설정하면 무엇보다 큰 기회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업, 그리고 온라인마케팅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지 알고자 하시는 분에게 필요한 것이 통찰입니다. 

 

사업자가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마케팅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마케팅은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이 책은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창기 중소사업자에게는 기본적인 마케팅의 기초를 잡을 수 있게 도와줄 것이며마케팅에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는 사업자들에게는 자기 사업을 되돌아 보는 좋은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아이보스가 쉽게 풀어주는 온라인 마케팅 세계 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 저자소개

 

  저자 : 신 용 성

 저자 직강 교육  |  신용성의 칼럼 

 

 

 

 

 

 

(주) 아이보스 대표 운영자

네이버 키워드광고 전문 강사 및 칼럼니스트 

NBP 등 네이버 직원 사내 교육

NSM 등 광고대행사 직원 대상 교육 

네이버 주최 키워드광고 교육 

전자신문사 주관 검색엔진 통합 마케팅 컨퍼런스 

링크프라이스, 플루토미디어 주최 제휴마케팅 컨퍼런스 

농수산물유통공사(AT 양재센터) 광고대행 선정 심사위원

매일경제 주관 인터넷마케팅 교육 

정보통신진흥협회 방송통신융합교육훈련혁신센터 교육 

각종 기업 인터넷마케팅 사내 교육

 

 

 

 

| 저자 서문

 

사업자의 현재 상황에 적합한

온라인마케팅 해법을 찾아내는 방법이 있을까?


 

한 온라인마케팅 커뮤니티의 운영자로서, 온라인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로서, 광고대행사를 운영하는 대표로서, 사업자의 온라인마케팅 문제 해결을 위한 컨설턴트로서, 스스로 온라인 사업을 운영했던 대표로서 그동안 많은 사업자들의 온라인마케팅 문제를 접할 기회가 있었고 그 문제 해결을 위한 고민을 함께 하였다. 사업자들이 온라인마케팅에 실패하는 유형은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었다. 

 

첫째, 경영적 판단을 잘못하여 사업자가 현 시점에서 해야 할 일에 주력하지 않고 엉뚱한 일에 자원을 투자하고 있는 경우

 

둘째, 사업자의 현 상황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데 상황에 맞지 않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경우

 

셋째, 상황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개별 마케팅의 특성을 잘못 이해하여 엉뚱하게 활용하고 있는 경우

 

넷째,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 있어 고객을 공략하는 시나리오가 부재하거나 잘못된 경우

 

대체적으로는 시나리오가 너무 포괄적이어서 문제가 발생한다. 이 네 가지 유형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 정립한 내용을 이 책을 통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 목차

 

Ch.1 마케팅 현황 분석 

 

사업자의 매출 구조에 대한 이해

마케팅 현황 분석을 위한 성과분석표의 작성

성과분석표 작성 예시

성과분석표 활용을 위한 사전 지식

성과분석표를 활용한 마케팅 과제 도출

 

 

 

Ch.2 온라인마케팅 믹스 전략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

사업자의 성장 단계별 마케팅 전략

대상 고객별 마케팅

마케팅 믹스 사례

 

 

 

Ch.3 개별 온라인마케팅의 특징과 활용 방안

키워드광고

검색 바이럴마케팅

웹문서마케팅

배너광고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

DB마케팅

SNS마케팅

 

 

Ch.4 고객 공략 시나리

중소사업자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략

온라인마케팅 해법의 절차

사업자에 대한 정의

시장모형 그리기

시장 상황에 따른 마케팅 전략

유입과 전환

전환시나리오


Ch.5 온라인마케팅 전략 사례들

천연라텍스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

한 결혼정보회사의 선택은?

스마트폰 보조용품의 마케팅 전략

중고자동차 딜러의 마케팅

새로운 솔루션에서의 치과 마케팅


Ch.6 홈페이지 빌더의 마케팅 전략

시장 파악과 상품 특성 파악

홈요의 시장모형

홈요의 마케팅 현황 파악

수요층별 유입과 전환의 과제

홈요의 마케팅 믹스

홈요의 전환시나리오

또 다른 수요의 발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아맛님 외 4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3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