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 ROAS 보수적으로 봐도 되나요?

2023.10.27 11:31

g1z1

조회수 309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매출의 95%가 기고객 재주문으로 이루어지는 업종입니다.

광고를 하면 기고객 유입과 전환으로 인해 엄청난 매출액과 성과, 전환이 있다고 보고서를 전달 받고 있는데요.

기본 성과 자체가 워낙 기고객 데이터로 평균값이 상향되어 있어서 숫자로만 보면 아름답지만 현실은 신규회원 유입과 전환 구매 자체가 굉장히 낮습니다.

좀더 보수적으로 실제 사용하는 광고비 대비 신규 회원이 얼마나 유입되고, 이 회원들이 얼마나 매출을 일으키고 전환을 하는지만 따로 보고 싶은데 대행사도 네이버 광고대행사(스크립트 설치 관련 제휴업체)도 그렇게 '신규고객'만을 위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업체는 본인들 기준 알고있는 곳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비용 측면에서는 보수적으로 데이터를 보는게 맞다고 보는데..

이렇게 '신규회원' 을 타겟으로 한 데이터를 보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잘 가늠이 안되네요.


업체 바이 업체겠지만 기고객이 대부분인 업체분들도 그저 광고 성과는 전체 회원을 토대로 책정하시는지 궁금합니다!


SADAGDNROAS전환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