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다들 잘 되시나요?
궁금한게 있어 글 남깁니다.
저는 현재 의류 브랜드를 운영중입니다. 6월부터 메타광고를 돌리고 있었어요
광고소재는 항상 1개로 진행했습니다. 논타켓으로요.
5~8월까지 꾸준히 돌리다가 9월에 잠시 광고를 끄고 10월부터 다시 돌리는데
하루 예산이 25000원정도로 설정해놓고 돌렸습니다.
근데 5~8월 광고는 25000원짜리 소재 광고
도달 및 노출수 6000대이며 ctr 3~4 정도 평균으로 항상 나왔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9월 한달 쉬고 10월부터 광고를 다시 돌리는데
도달 및 노출수가 3000대입니다;; 심지어 새롭게 광고 소재를 만들어서
ctr 10%가 나오는데 애초에 도달 및 노출이 적어 ctr이 높아도 유입이 훨씬 줄어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대체 왜이러는거죠?? 같은 비용 및 타켓도 항상 논타켓으로 돌리는데 왜 도달 및 노출이 적은거죠?
광고 아이디를 새롭게 만들어야할까요?
너무 답답해서 질문 드립니다. ctr높으면 뭐하냐구요..도달 및 노출이 안되는데
8월까진 2만원만 써도 ctr 3~4%에 유입 200명은 됐는데 10월부턴 3만원 가까이 쓰고 ctr도 심지어
10%대인데 유입이 150명 이럽니다... 광고 노출에 왜 갑자기 문제가 생긴걸까요
요약하자면
5~8월 전환광고/타켓:논타켓/ctr 3~4%/평균 도달 및 노출수 6000/광고비 20000
10~11월 전환광고/타켓:논타켓/ctr 10%/평균 도달 및 노출수 3000/광고비 20000
=타켓동일 광고비 동일한데 도달 및 노출수가 다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