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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쳐야 보인다 - 매드타임스·1,118·2019. 04. 11

데이터와 마케팅, 행복한 결합 가능할까?

봄비가 그치고 쌀쌀함도 마케팅에서의 데이터 활용에 대한 화두를 안고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4월 세미나를 시작했다.

논현동 비욘드마케팅그룹의 1층 홀을 가득 메운 회원들은 발제자의 발표를 경청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먼저 온누리 DMC 양준모 대표 (http://www.onnuridmc.com/)의 "외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발표가 있었다. 양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정의를 통해, 기업의 디지털화 및 활용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특히 마케팅에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실무에서 적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차이커뮤니케이션(https://www.artistchai.co.kr/) 민승기 팀장의 "데이터를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 사례 발표가 있었다.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매출을 이끌어내는 마케팅,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5월15일 "동영상시대 기업 디지커뮤니케이션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오픈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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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타임스 편집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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