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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시 메시지의 오픈율을 높이는 세 가지 치트키
메시지의 오픈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고객은 어떤 메시지에 더 반응할까요? 허울만 좋은 혜택이 아닌, 진정성 있는 CRM 마케팅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푸시 알림 메시지를 작성해 본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가져보셨을 의문입니다. 오늘날 고...
2021 이커머스 고도화의 핵심으로 떠오른 키워드 Top 3
지난 콘텐츠에서는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구독 서비스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2021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전반적인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커머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의 핵심이었던 키워드...
소유보다 경험, 2021년 이커머스 시장을 뜨겁게 달군 키워드 Top3
지난해에 이어 2021년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커머스 시장은 그야말로 대 호황 시대였습니다. 오프라인 시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회복이 어려웠던 반면 국내 이커머스는 달랐습니다. 10월 기준 2021년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은 16조 9,023억 원으로 전년 동원 대비 21.7% 증가...
이커머스 쇼핑 시계 -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5
본 콘텐츠의 내용은 빅인에서 준비한 다섯 번째 트렌드 리포트 `이커머스 쇼핑 시계 - 우리 고객은 언제 보고 언제 살까? ` 리포트 전문에서 발췌한 요약본이며, 리포트 전문은 글의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의 소비자들은 다양한 생활 패턴으로 살아갑...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은?
지난 콘텐츠에서는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나간 고객들의 재방문율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단계의 핵심은 당장 사용 가능한 첫 구매 혜택을 리마인드하고 만료 기간을 안내하는 것이었습니다.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난 고객에게는 1차로 회원 ...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CRM 마케팅에 제대로 활용하는 법
퍼스트 파티 데이터가이커머스 성공을 좌우한다 지난 11월 개최된 2021 디지털패션포럼(Digital Fashion Forum, DFF)에서 빅인 Marketing Lab 천영훈 연구 소장님이 퍼스트 파티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어주셨습니다. [2021 디지털패션포럼(DFF) 빅인 천영훈 연구 소장님의 강...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난 고객을 다시 데려오는 방법
지난 콘텐츠에서는 고관여 상품군에서 회원 가입이 중요한 이유부터 효과적으로 회원 가입 수를 늘리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회원가입, 언제 유도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까? 콘텐츠 보러 가기 (클릭) 고관여 상품군에서 회원 가입이 중...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새로운 기회, 퍼스트 파티 데이터
지난 10월,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인 Max Summit 2021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Max Summit 2021은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모여 인사이트를 나누는 자리로 누적 참가자 1만 명, 발표 연사 750명 이상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
핑거프린트, 쿠키 없이도 사용자를 식별하는 방법
서드 파티 쿠키의 제한,리타게팅 광고는 사라질까? 2023년부터 구글 크롬이 제공해온 제 3자 쿠키(Third Party Cookie)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번 이슈로 가장 큰 타격이 예상되는 곳은 애드테크 산업군입니다. 지금까지는 DMP에서 쿠키를 수집, 분석하여 DSP에게 분석된 고객 행동 ...
회원가입, 언제 유도하는게 가장 효과적일까?
지난 콘텐츠에서는 마케팅 퍼널 중 `방문 단계`에서 이탈 사용자가 많은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가설을 기반으로 마케팅 시나리오를 세워 본 결과, 처음 방문한 페이지에 따라 다른 인웹 캠페인을 설정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