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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광고비를 아무리 늘려도 매출은 그대로일까?
디지털 시대에 쇼핑몰(이커머스)을 마케팅하는 마케터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이 있다. 어떻게 하면 우리 웹사이트에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그들이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까?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때 비로소 쇼핑몰의 매출이 ...
CRM 마케팅의 기본, 고객 세분화가 매출을 부른다
국내 디지털 마케터 중, 구글 광고와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지 않는 마케터를 찾는 것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훨씬 더 어려울 것이다. 글로벌 광고업체 평기 기관인 WARC(와크)에 따르면, 구글과 페이스북은 이미 글로벌 온라인 광고비의 3분의 2 규모를 넘어섰으며, 2020년...
업무 효율 극대화? 요즘 대세 마케팅 자동화!
여러분은 `마케팅 자동화` 라는 말을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가 빠르게 커짐에 따라, 마케팅을 자동화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기업에서는 실로 적지 않은 금액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늘...
우리 고객의 니즈는 무엇일까요?
고객 분류(또는 고객 세그멘테이션, 고객 세분화)란? 고객 분류란, 전체 소비자를 동질적인 욕구를 가지는 집단으로 나누는 작업을 뜻합니다. 모두를 만족시키고자 한다면 어느 누구도 만족시킬 수 없다. 과거와 현재를 막론하고 마케팅 업종의 종사자라면 누구나 동의...
데이터 마케팅으로 비회원을 충성고객까지 유도하기
지난 글에서는 다음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SW컨퍼런스 KOSSCON이란 무엇인가? 컨퍼런스의 대 주제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가? 빅인사이트 독고혁 팀장님이 맡으신 강연의 주제는 무엇인가? 빅인사이트에서 사용 중인 기술 스택은 무엇인가? 빅데이터에 대한 인식의 차이 ...
어디까지 해 봤니? 마케팅 의사결정에 데이터 활용하기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며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를 만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실무진들의 고민들을 전해 듣게 됩니다.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대세라지만...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감이 안 와요. 데이터를 실무에 어떻게 적...
추천 알고리즘, 내 취향을 어떻게 그렇게 잘 알아?
평범한 다수가 똑똑한 소수보다 낫다. 여러분은 이 말에 동의하시나요? 제임스 서로위키(James Surowiecki)는 Wisdom of Crowds라는 책에서 우수한 한 명의 직감보다는 평범한 여러 명의 직감의 조합이 더 우수한 결과를 만든다 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존재...
데이터가 모든 것을 지배하는 곳, 아마존닷컴
오늘은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해 유통시장을 장악한 아마존닷컴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그림 1] 아마존 로고 세계적인 공룡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아마존은 10년간 주가 1,900% 상승이라는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는데요. 성장 비결의 중심에는 고객 집착(Customer Obsessi...
디지털마케팅 매체의 숨은 공로자 찾기, 어트리뷰션 분석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 로그 분석 툴,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이하 GA)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그림 1] Google Analytics의 로고 마케터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GA는 무료 웹 분석 툴임에도 굉장히 방대한 양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도 한다, 실무에 당장 적용 가능한 개인화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마케터라면 수 없이 많이 들었을 이야기입니다. 지난 글 에서는 디지털 세대의 화두로 떠오른 개인화 마케팅의 개념과 이점, 등장 배경, 그리고 성공 사례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아직도 우리와는 먼 이야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