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로스 마케팅의 첫 단추! AARRR 퍼널과 개선법
그로스 마케팅, 요즘 부쩍 많이 들리는 단어입니다. 그냥 마케팅도 버거운데 그로스 마케팅이라니, 왠지 더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시지는 않나요? 이번 글은 이런저런 생각과 현실의 벽으로 그로스 마케팅의 시작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그로스 마케팅 시...
SaaS 공동 웨비나 현장 스케치
지난 9월 24일, 6개의 B2B SaaS 운영사가 모여 공동 웨비나를 성공리에 개최하였습니다. 웨비나의 주제는 [언택트 시대, 우리에게 딱 맞는 SaaS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하기] 였으며, 넘쳐나는 SaaS 솔루션 중에서도 우리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적용하여 여러 기업의 업무...
이커머스 마케터라면 알아야 하는 마케팅 솔루션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콘텐츠는 ` 이커머스 마케터라면 알아야 하는 마케팅 솔루션` 입니다. 마케팅 솔루션은 이커머스 마케터에게 왜 필요할까요? 디지털 광고 시장이 급 성장함에 따라 마케터들은 마케팅의 정량적인 성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데이터와 RFM 분석법
지난 글 에서는 고객에게 개인화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정밀한 조건으로 고객을 그룹핑해야 한다 는 점과, 이를 위해 여러 가지 기준으로 고객을 분류하는 방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예시로 보여 드렸던 고객 분류 기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조건 1) 유입 브라우...
이커머스를 위한 Full Funnel Marketing
시리즈 목차 [ 이커머스 마케팅 자동화가 마케터에게 미치는 영향 ] 1. 이커머스 5가지 CRO(전환율 최적화) 팁 2.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 3. 국내 이커머스 평균 전환율: 문제의 파악 그리고 희망의 끈 4. 이커머스가 데이터로 해야...
이커머스 마케터가 데이터로 해야 하는 것과 마케팅 자동화가 각광받는 이유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인하우스 마케터의 역할은 고객의 구매 단계 별 전환율을 개선하여 구매 곡선을 완만하게 만드는 것이다. 고객 구매 여정에서의 각 단계 별 전환율을 신경 써야 하는 디지털 마케터들입니다. ...
국내 이커머스 평균 전환율: 문제의 파악과 희망의 끈
이전 콘텐츠에서는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환경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아래 두 가지 Key 메시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자사 브랜딩을 위해서는 자사몰 성장에 집중해야 한다. 유입 고객을 진성 고객층으로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세그멘테이션의 중요성과...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
지난 글에서는 이커머스의 전환율 최적화를 위한 다섯 가지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 지난 글 보러 가기: 이커머스 전환율 최적화를 위한 다섯 가지 팁 이번 글에서는 본격적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현황부터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
이커머스 전환율 최적화를 위한 5가지 팁
지난 7월 8일 개최된 2020 DMS 에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bigin)` 홍승표 대표 님의 키노트가 진행되었습니다. DMS란? 디지털 마케팅 서밋 (Digital Marketing Summit)의 약자로, 매우 영향력 강한 마케팅 지식 행사입니다. 이 행사를 통해서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
전환을 부르는 랜딩 페이지 제작법 7단계
마케터님이 고객들에게 판매를 하고 싶으신 제품이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다이어트 식품 / 골프 용품 / 기초 화장품 / 사진 촬영 서비스 / SAAS / 인테리어 용품 / ... 모두 나열할 수도 없을 정도로 아주 다양한 종류의 제품과 서비스가 인터넷상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