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효과적인 방법, 개인화 마케팅
며칠 전, 청바지를 사기 위해 네이버에 청바지를 검색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무려 680만 개에 이르는 검색 결과에 압도당했기 때문입니다. 1년 동안 하루 종일 청바지만 본다고 해도 860만 개의 결과를 다 조회하는 게 가능하기나 할는지 생각하며, 조용히 뒤로 가기 버튼...
방대한 양의 데이터, 한눈에 보고 싶으세요?
지난 게시 글 에서, 데이터 리터러시의 개념과 하위 역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데이터 시각화 내용을 다루고자 합니다. 제1편. 4차 산업혁명의 석유, 데이터를 다루는 역량에 대하여 - 빅데이터 시대 필수 역량인 `데이터 리터러시` 파헤치기(1) 제2편....
4차 산업혁명의 원유, 데이터를 다루는 역량에 대하여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서 마케터의 역량으로 대두되는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듯합니다. 첫 번째 글이었던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서 마케터의 역할과 역량 에서도 데이터 리터러시에 대하여 잠깐 언급했었는데요. 이번 글과 다음 글에 ...
이탈률을 확인했다면,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요?
지난 1, 2편 글에서는 이탈률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이탈률 관련 마지막 순서로, 앞서 확인한 이탈률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 1편. 웹사이트 이탈률이 50%입니다. 어쩌죠? 제 2편. 고객에게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보...
고객에게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보여주고 계신가요?
지난 글 에서는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이탈률과 관련한 다음의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1) 이탈률의 개념 2) 이탈률의 확인을 위해, 데이터를 나누어 탐색하는 방법 3) 이탈률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법 이번 글은 이탈률과 관련한 두 번째 주제입니다. 제1편...
웹사이트 이탈률이 50%입니다. 어쩌죠?
쇼핑몰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선 목표 선정과 달성,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여러 작업들을 거쳐야 합니다. 이번 글은 실무자가 눈여겨봐야 할 지표 중에 하나인 고객 유지(Retention)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이는 지속적인 성장과 최적화를 위한 가장 중요한 지표이기...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서 마케터의 역할과 역량
1. 디지털 마케팅이란? 아마 다들 한 번쯤은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용어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꼭 마케팅 직무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이 아니더라도, 간접적으로 해당 용어를 접하셨거나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도대체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W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