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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업계가 변화하는 이커머스 트렌드에 대비하는 자세
지난 9월 29일, 한국패션산업협회에서 주최한 `K-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 웨비나가 진행되었습니다. `K-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국내 패션 업계의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패션 산업의 디지털 전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범되었...
고객이 첫 방문 후 이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은 어떤 단계를 거쳐 구매까지 도달할까요? 일반적인 고객들은 [방문 - 상품 상세 - 장바구니 - 체크아웃 - 상품 구매]라는 마케팅 구매 퍼널을 걸쳐 최종 구매까지 도달합니다. 이런 마케팅 구매 퍼널의 최종 목표는 퍼널 별 pain point를 분석해 구...
이커머스 전환의 모든 것
빅인에서 준비한 네 번째 트렌드 리포트`All About Conversion - 이커머스 전환의 모든 것` 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방문 고객이 보이는 행동과 다양한 기준으로 살펴본 구매 전환의 양상을 다루고 있습니다.본 콘텐츠의 내용은 리포트 전문에서 발췌한 요약본이며, 리포트 전문은...
다시 시작된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시대
지난 콘텐츠에서는 쿠키의 개념부터 서드 파티 쿠키 제한이 디지털 시장에 끼치는 영향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콘텐츠 보러 가기 이번 콘텐츠에서는 서드 파티 쿠키의 제한으로 다시금 주목 받고 있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중요성과 활용 방안, 앞으로의 전망...
서드 파티 쿠키를 제한하면 디지털 시장에 생기는 일
과거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광고 마케팅은 4대 매체(TV, 라디오, 잡지, 신문)를 중심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와 상품을 각인시키는것이 주요 목표였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했고, 다른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후 환경의 변화와 기술의 발달로 뉴미...
온라인 쇼핑몰, 충성 고객의 힘
VIP 고객들은 쇼핑몰의 꾸준한 매출을 발생시키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하지만 우리 쇼핑몰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나 긍정적인 쇼핑 경험이 없다면, VIP 고객이라도 다른 이커머스로 넘어가버리기 쉬울 정도로 너무 많은 대체 경쟁사가 존재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VIP ...
실제 사례로 알아보는 CRM 마케팅 프로세스
지난 콘텐츠에서는 CRM 마케팅의 기초가 되는 목표 설정을 위해, 거시 전환과 미시 전환에 대한 개념을 알아보았습니다. >> 지난 콘텐츠 보러 가기 이번 글에서는 실제 이커머스(쇼핑몰) 데이터를 보고 액션 플랜의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까지, CR...
목표 설정만 잘해도 절반은 성공하는 CRM 마케팅
주변에서 `CRM 마케팅(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 이라는 용어가 더 자주 들리는 만큼 이에 대한 관심도가높아지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는 요즈음입니다. 최근 빅인과 미팅을 진행하였던 쇼핑몰 업체들 중에서도 웹사이트 유입 극대화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에집중하던 ...
디지털 환경에서 이커머스 방문 고객을 구매 고객,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DMS2021 프로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션 중 하나였던 `빅인(bigin)` 의 강연 내용을 조금 더 깊게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CRM 마케팅 솔루션 빅인 내 Growth Unit을 리드하고 있는 천영훈 팀장님의 강연은 아래 세 가지의 큰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1. 디지털 환경...
나이키는 왜 아마존과의 결별을 선언하였을까?
나이키가 D2C 모델과 나이키닷컴에 집중한 이유 세계적인 유통 기업 아마존과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작년 이맘때 즈음부터 온라인 유통 산업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두 기업입니다. 두 기업 사이에는 과연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오늘은 아마존과 나이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