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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관여, 저관여 상품군의 마케팅은 어떻게 다를까요?
이커머스 시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바로 고관여 상품군과 저관여 상품군입니다. 두 상품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소비자의 관여도로, 보통의 고관여 상품군은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어 구매 리스크가 높고 저관여 상품군은 정반대...
상품 품절 이슈가 잦은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전략은?
모든 상품을 수제로 제작하는 브랜드는 상품의 재고가 매번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품절은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이슈 중 하나입니다. 빅인 애즈의 고객사 A가 바로 그런 브랜드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고객사 A의 문제점은 상품이 자주 품절된다는 것뿐만 아니라, 상세 ...
구매를 이끄는 고관여 상품군의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은 크게 저관여 상품과 고관여 상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상품의 차이점은 바로 관여도` 인데요. 관여도란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정보 탐색 과정에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관여도가 높은 고관여 상품의...
여러 광고 매체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올바르게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디지털 매체의 활성화로 고객 타겟팅, 양방향 소통, 성과 측정 모두가 가능해지면서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매체를 운영하며 성과가 발생했을 때, 해당 성과를 어떤 매체의 성과로 측정해야 하는지 판단하기 어렵다...
신규 방문자가 적을 때 효과적인 광고 유형은 무엇일까요?
신규 방문자가 적을 때어떤 광고를 운영해야 할까요? 새로 런칭한 브랜드나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의 마케터라면 구매 전환율, 매출액에 대한 고민보단 신규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고민이 깊으실 겁니다. 신규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마케팅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
매체 확장? 성과 지표 설정? Bigin Ads의 광고 꿀팁🍯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매체 확장, 지표 설정, 운영 전략, 광고 소재 등 다양한 고민을 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광고 운영 관련 고민이 깊으신 마케터 분들을 위해 Bigin Ads에서 광고 목표별 매체 추천부터 꼭 확인해야 하는 핵심 지표, 그리고 보너스...
마케팅할 때 평균 데이터를 맹신하면 안되는 이유
우리 고객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 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은 상세 페이지를 조회할까요? 이는 많은 마케터들이 궁금해하는 데이터입니다. 사용자가 구매를 앞두고 있는 시기를 실시간으로 유추할 수 있고, 적절한 타이밍에 액션을 유도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
연말연시 뷰티 산업군에 있었던 일 -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6
본 콘텐츠의 내용은 빅인에서 준비한 다섯 번째 트렌드 리포트 `연말연시 뷰티 산업군에 있었던 일 - 상품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중심으로` 리포트 전문에서 발췌한 요약본이며, 리포트 전문은 글의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 때와 새해의 첫머리를...
낮아지는 광고 효율, CRM 마케팅으로 개선하기
최근 광고의 효율이 낮아진다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이커머스 마케터들은 새로운 대안책에 대한 준비가 필요해졌습니다. (출처: 페이스북 광고 성과, 달라졌을까?/아이보스/2021.07.29) 광고, 즉 퍼포먼스 마케팅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에 효과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여러 ...
CRM 마케팅의 타겟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이커머스 마케터라면 CRM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을 설정하고, 여러 A/B 테스트를 통해 타겟을 고도화해야 한다는 사실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CRM 마케팅 초기에는 어떤 기준으로 타겟을 설정해야 하는지, 설정한 타겟은 어떻게 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