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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 후반부에 성과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지난 1탄에서는 프로모션 초반부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았습니다. 핵심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프로모션 초반부에는 프로모션 혜택을 많은 신규 잠재 고객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D사는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유도했다. 이때 캠페...
프로모션 초반부엔 어떤 마케팅 전략이 효과적일까?
저물어 가는 2022년, 이 글을 읽고 계신 마케터님은 다가오는 연말 시즌 프로모션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연말은 크리스마스, 블랙프라이데이 등 대규모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이 넘쳐나는 시기입니다. 이 시즌은 고객도, 브랜드도 손꼽아 기다리는 쇼핑 대목이지요. ...
고객 반응을 이끌어내는 단계별 캠페인 자동화하기
지난 글에서는 빅인에서 고객사의 쉬운 CRM 마케팅을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빅인 마케팅 사이클이 무엇인지와 개발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고객을 분류하고 각 고객 그룹의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시리즈 제1탄. 충성 고객을 몰고 오는 ...
풀퍼널 마케팅으로 구매 전환율을 약 2배 상승시킨 M사의 성공 사례
풀퍼널 마케팅이란 고객 여정 전반에 필요한 메시지를 때에 맞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유입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마케팅의 전 과정을 의미하지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등장한 지 그리 오래되진 않았지만, 이커머스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들어 봤을 키워...
충성 고객을 몰고 오는 빅인 마케팅 사이클
CRM 마케팅이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등 기존의 디지털 마케팅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은 신규 고객 유치보다 기존 고객과 탄탄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에 집중한다는 점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수많은 경쟁 브랜드 속에서도 우리 브랜드에서 꾸준한 재구매를 일으키...
CMF 전략으로 매출을 약 630% 성공시킨 M사의 성공 사례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많은 고객과 우리 브랜드를 이어주는 연결고리는 무엇일까요? 바로 캠페인 소재입니다.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캠페인 소재는 고객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하나의 매개체이자 퍼포먼스 마케팅의 성패를 가르는 핵심이기도 하지요. 따라서 마케터들은...
CDP,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과 함께 사용되어야 하는 네 가지 이유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 시리즈 콘텐츠 1탄에서는 CDP의 개념과 이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CDP가 미래의 커머스에 가져올 변화까지 톺아보았습니다. 그동안 마케터들이 실무를 하며 겪은 크고 작은 아쉬움을 CDP가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커머스 마케...
CDP가 마케팅의 미래에 가져올 변화
우리는 일상에서의 행동 하나하나가 데이터화 되는 빅데이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력은 이런 현상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은 마케팅 시장에서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고객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에 초...
광고 운영 자동화로 매출을 약 2배 상승시킨 R사의 성공 사례
퍼포먼스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가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업무는 무엇일까요? 바로 타겟별로 적합한 캠페인 소재를 제작하여 매체의 성격에 알맞은 광고를 집행하는 것입니다. 이런 업무는 새로운 상품을 광고 소재로 활용할 때마다 진행해야 하는 반복적인 ...
성공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세 가지 전략
이번 글에서는 에서 나누었던 빅인사이트 SS(Solution Sales) 팀 황정섭 매니저의 강연 내용을 조금 더 깊게 다루고자 합니다.퍼포먼스 마케팅의 전문가인 황정섭 매니저는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강연 목차] 마케터의 업무 환경, 문제점과 해결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