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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연속 흑자 만든 스티비(Stibee)는 그동안 어떤 마케팅을 해왔을까

2025.05.20 18:34

위닝즈

조회수 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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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실 스티비는 원래 디자인 에이전시인 슬로워크로부터 출자한 회사라는 거 아셨나요?"
스티비는 슬로워크 회사에서 사내 스타트업으로 시작했는데요. 스티비 마케팅 콘텐츠부터 홈페이지 디자인, 이메일 템플릿까지 다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파생된 서비스라 그런 것 같습니다.


📈 [스티비 창업 히스토리]

1. 2016년 11월에 서비스 출시
2. 출시 이후 지금까지 Seed 투자 1건만 받음
3. 법인을 설립한 2019년부터 5년 연속 흑자를 이어옴
4. 2023년에는 연간 반복 매출 28억원을 달성


🔥 [스티비의 마케팅 전략]

스티비는 잠재 고객과 기존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제품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했습니다.

1. 블로그 콘텐츠
스티비의 기능 사용법,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뉴스레터 제작 팁 등을 꾸준히 발행하고 있어요. 그냥 무작정 '우리 서비스가 좋아', '우리 서비스 이런 기능 있으니까 이렇게 써봐'가 아니라 스티비 타겟 고객들이 무슨 고민을 하고 있는지 들여다본 티가 나는 콘텐츠였어요.

2. UGC (User-Generated Content) 노출
스티비는 유저들이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나면, '이 콘텐츠를 검색엔진에 노출하겠느냐'는 선택권을 주는데요. 유저가 그걸 선택해서 발행하면 유저의 뉴스레터 콘텐츠가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겁니다. 독창적인 유저의 뉴스레터 콘텐츠들이 검색엔진에 노출되며, 스티비 도메인의 오가닉 트래픽이 점차 높아졌을 거예요.

3. 스요레터 콘텐츠
스티비는 자체 뉴스레터인 '스요레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블로그 콘텐츠나 고객사 인터뷰 콘텐츠는 물론, ChatGPT를 뉴스레터 작성에 활용하는 방법 등의 뉴스레터 제작 꿀팁까지 매주 보내주고 있어요.

- 업종에 따른 웰컴 이메일 유형 3가지
- ChatGPT를 뉴스레터 작성에 활용하는 방법

그런데 이메일에서 우리 서비스를 계속 홍보하기만 하면 피로해지겠죠. 스티비는 위와 같이 정말 유용한 꿀팁 콘텐츠들을 섞어서 발행하며, 잠재고객들의 피로도를 낮추고 있어요.


🙌  핵심은 고객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콘텐츠 & 레버리지

스티비의 B2B 마케팅 사례를 요약하자면 이와 같아요.

  1. 고객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콘텐츠 쓰기 ⭐️: 우리 서비스를 쓰는 타겟 고객이 어떤 고민을 하는지 고려한다.

  2. 특정 기능을 통해 마케팅 레버리지 하기: 뉴스레터 구독 페이지 기능으로 유저가 자발적으로 자신의 페이지를 공유하게 만든다. 이 덕에 알아서 트래픽이 쌓인다.


스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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