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미드저니로 옷을 통해 패션 모델 생성하기(기초)

2024.08.16 18:20

류민수

조회수 8,403

댓글 6

기본적으로 미드저니(Midjourney)는 디스코드(Discord)에서 생성을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100개의 이미지 이상을 생성하게 된 경우에 열리는 특별한 옵션이 있는데요.

바로 웹에서 구동하는 미드저니 알파(Alpha)입니다.

미드저니 홈에서 우측 하단의 로그인(Login)을 누르면 알파로 넘어갈 수 있죠.

알파로 넘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기존의 디스코드와는 사뭇 다른 화면이죠? 훨씬 사용성이 편리해보이시지 않나요?


이렇게 미드저니 알파로 들어오게 되면 이제 '패션'을 위한 미드저니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상단의 프롬프트란에서 이미지 부분을 누르면 Choose a file or drop it here이 나오게 됩니다. 우측에는 그동안 올렸던 이미지들이 에셋(Asset)으로 올라와있습니다.

여기에 우리가 가공할 이미지를 올려 봅시다. 저는 발렌시아가 2024 스트리트 꾸뛰르가 최근에 인상 깊어서, 여성 패션 중 한국에서 판매하는 '여성 업사이클드 레이서 재킷 블랙'과 유사한 샘플을 통해 이미지를 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발렌시아가 홈페이지로 가서 제품 이미지를 찾고, 이미지로 저장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이미지를 미드저니에 업로드해주었어요.

그리고 프롬프트란에 이 이미지를 설명하는 간단한 문구와 함께 '--sw 1000'을 입력합니다.


저는 '검은 가죽 자켓(Black leather jacket)'이라고 입력하였어요. 이때 '--sw 1000'은 '스타일 레퍼런스(Style Reference)'의 '가중치(Weight)'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어떤 이미지가 생성될까요?

좌측이 생성된 이미지이고 우측이 발렌시아가의 원래 자켓입니다.

어떤가요? 유사하면서 제가 입력한 '가죽'의 느낌을 더 잘 살리지 않았나요?


이제 생성된 이미지를 클릭하고 우측 하단의 편집(Editor)을 눌러보세요.

(이미지에서는 쉽게 구분하시도록 색깔이 다르게 활성화되어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인터페이스가 편집에 맞춰서 바뀌게 될거에요


여기서 우리가 쓸모없는 부분들을 Erase로 지워주겠습니다.

그리고 프롬프트를 변경할게요. '아름다운 여성이 검은색 레더 자켓과 청바지를 입고있어'라고요. 이때 --sw 1000은 삭제해주겠습니다.


이렇게 슥슥 지우고 나서 Submit을 누를게요


이미지가 생성되었어요! 어 근데 너무 어색하지 않나요? 한국 사람도 아니고 추가적으로 erase를 통해 수정해보겠습니다.


모델포즈의 한국인을 만들어달라고 했어요.어 근데 오른쪽 손도 어색하죠?


'아름다운 한국 여성이 검은색 가죽 자켓과 청바지를 입고, 주머니에 손을 넣은채 모델 포즈를 취하고 있다(A beautiful korean woman is wearing a black leather jacket and jeans, striking a model pose with her hands in her pockets).' 로 프롬프트를 추가해볼게요.



손은 들어갔는데, 전체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외모도 자연스러운 손도 아니에요.


Creative Actions에서 Vary의 Strong을 클릭해봅시다.


어떤가요? 이렇게 새로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편집할 수 있는 방법과 유사하면서 새로운 패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혹시 마케터분들, 이커머스 대표님들! '우리 제품'으로 입고있는 모델을 만드는 법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아주 기초적인 부분으로 말씀드렸고 자사 제품으로 모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댓글 많이 부탁드려요!

AI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