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숏폼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1주일에 2~3회 이상은 숏폼 마케팅 관련 문의가 접수되고 있어요..!
항상 릴스! 릴스가 제일 쉬워요! 효과도 좋다니까요! 라고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릴스 가 왜 쉽고, 효과적인지 알려드릴게요!
핵심 요약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고객과 연결시켜준다.
*고객들도 인스타그램이 가장 쉽다.
(= 안할 이유가 없다.)

2022년 소셜 미디어 시장을 뒤집은 틱톡.
틱톡은 30억 건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22년 1분기 월 사용자 10억명 돌파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소셜 미디어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SNS 광고 중 숏폼 광고를 가장 거부감 없이 받아들인다는 리포트가 있습니다.
22년 1분기 1인당 앱 월 평균 사용시간에서 틱톡(23.6시간)이 유튜브(23.2시간)를 넘었답니다.
최근 트렌드는 단연 숏폼입니다!
2024년 현재 숏폼 시장은 대형 플랫폼들이 끊임없이 경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네이버 클립, 카카오 펑 등)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에게 릴스를 더 많이 보여주고, 더 많이 제작하도록 유도하고 있답니다.

인스타그램이 가장 쉽다.
인스타그램은 어떤 플랫폼과 비교해도 콘텐츠 소비와 제작 모두 쉬웠다는 점이 장점이였죠.
(피드 제작? 누구나 뚝딱!, 쓱~쓱 스크롤하며 피드를 열람하기도 쉬웠죠!?)
기존 피드를 열람하던 방식과 동일하게 릴스가 노출되니 소비자들은 별다른 학습없이도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자발적으로 콘텐츠 제작, 생산되어 확산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영상콘텐츠는 재생산 단계에서 진입장벽이 높았습니다. (영상편집이 쉽지않으니까요..)
릴스는 인스타그램 기타 편집 프로그램 없이 앱 자체에서 편집이 가능한 UI와 템플릿,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3개 플랫폼에서 직접 숏폼을 제작해보니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빠르고, 손쉽게 숏폼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로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 지금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