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숏폼 마케팅, 릴스가 가장 쉬운 이유

2024.03.20 21:06

환희마케팅

조회수 831

댓글 4

최근 숏폼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1주일에 2~3회 이상은 숏폼 마케팅 관련 문의가 접수되고 있어요..!

항상 릴스! 릴스가 제일 쉬워요! 효과도 좋다니까요! 라고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릴스 가 왜 쉽고, 효과적인지 알려드릴게요!


핵심 요약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고객과 연결시켜준다.

*고객들도 인스타그램이 가장 쉽다.

(= 안할 이유가 없다.)



2022년 소셜 미디어 시장을 뒤집은 틱톡.

틱톡은 30억 건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22년 1분기 월 사용자 10억명 돌파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소셜 미디어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SNS 광고 중 숏폼 광고를 가장 거부감 없이 받아들인다는 리포트가 있습니다.

22년 1분기 1인당 앱 월 평균 사용시간에서 틱톡(23.6시간)이 유튜브(23.2시간)를 넘었답니다.

최근 트렌드는 단연 숏폼입니다!


인스타그램이 릴스를 지원하는 방법은 독특합니다.

2024년 현재 숏폼 시장은 대형 플랫폼들이 끊임없이 경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네이버 클립, 카카오 펑 등)

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플랫폼들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지원금 10억원 숏폼 창작자 지원 공모를 냈었죠.)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에게 릴스를 더 많이 보여주고, 더 많이 제작하도록 유도하고 있답니다.
국내에서는 스우파, 스맨파 등 예능과 협업하여 각종 챌린지를 유도하고 있고,  릴스를 피드보다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플랫폼 차원에서 알고리즘을 조정, 트래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같은 계정임에도 피드보다 릴스 콘텐츠가 1.5배 이상 노출, 도달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릴스는 피드보다 더 많은 고객과 연결된다.)


인스타그램이 가장 쉽다.

인스타그램은 어떤 플랫폼과 비교해도 콘텐츠 소비와 제작 모두 쉬웠다는 점이 장점이였죠.

(피드 제작? 누구나 뚝딱!, 쓱~쓱 스크롤하며 피드를 열람하기도 쉬웠죠!?)

기존 피드를 열람하던 방식과 동일하게 릴스가 노출되니 소비자들은 별다른 학습없이도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자발적으로 콘텐츠 제작, 생산되어 확산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영상콘텐츠는 재생산 단계에서 진입장벽이 높았습니다. (영상편집이 쉽지않으니까요..)

릴스는 인스타그램 기타 편집 프로그램 없이 앱 자체에서 편집이 가능한 UI와 템플릿,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3개 플랫폼에서 직접 숏폼을 제작해보니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빠르고, 손쉽게 숏폼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로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 지금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릴스숏폼인스타그램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