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적은 예산으로 효율적인 영상 제작하는 6가지 가이드

2023.02.21 13:02

훵키

조회수 2,049

댓글 5

영상은 텍스트나 이미지 중심의 포스팅보다 평균 12배 더 많이 공유된다고 합니다. 
잠재 고객을 구축과 SNS에서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하는 데 훨씬 더 큰 도움이 된다는 말인데요.


사업에서는 한 가지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예산이죠. 


한정된 시간과 돈 안에서 어떻게 뛰어난 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요?

또, 어떻게 영상을 꾸준히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적은 예산으로 SNS용 고품질 영상을 만들 수 있는 6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영상 전략을 세운다.


저예산으로 영상을 만들고 있다면 전략이 필요합니다.
전략이 있으면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알 수 있고,
어디에 집중해야 할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초과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예산으로 영상을 만들다 보면 여러 가지 어려움을 만나게 되는데요. 

효과적인 전략을 사용하면 일관된 브랜드 색깔을 유지하며 잠재 고객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효과적인 영상 프로그램 및 편집 툴을 사용한다.

영상 제작에 도움되는 영상 도구를 선택하면 영상을 직접 촬영하는 스트레스를 피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촬영하더라도 툴을 사용하여 손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상 툴들이 브랜드와 메시지에 활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할로윈 시즌 동안 비즈니스를 위해 편집할 수 있는 할로윈 영상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곤 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템플릿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고퀄리티 영상을 저렴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세 번째, 필요한 영상 장비에 투자한다.

홍보 캠페인을 위해 지속적으로 많은 영상을 촬영할 계획이라면
영상 장비에 투자하는 단계가 필요하게 됩니다. 


구입할 수 있는 장비는 많지만 제대로 촬영을 한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다음 네 가지 장비가 필수적입니다.


  1. 디지털 카메라 – 영상 화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합니다.
  2. 마이크 – 선명한 사운드를 위해 필요합니다.
  3. 삼각대 – 촬영하는 동안 카메라를 고정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4. 조명 키트 – 화면에 나오는 것들이 더 제대로 드러나는데 필요합니다.

장기적인 투자에 필요한 것들입니다. 

보통은 직접 영상을 촬영할 계획인 경우에만 진행하면 됩니다. 

혼자서 몇 가지 아이디어만 만들려는 경우라면

스마트폰 카메라와 같이 이미 가지고 있는 장비를 활용해도 됩니다. 


 

네 번째,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한다.

스마트폰은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 이상의 기능을 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는데도 훨씬 편하지요. 


스마트폰은 아무래도 카메라보다 가볍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가볍게 창의적인 콘텐츠를 현실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메시지가 명확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에서는 아무도 영화 같은 영상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깔끔한 영상을 보고 싶어합니다.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무엇이든 영상은 최대한 명확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을 만들기 전에 메시지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무엇이든 가능한 간략하게 정리해서 전달하세요. 

너무 여러개 메시지를 담으려고 하지 마세요. 

 

여섯 번째, 영상을 짧게 만든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오랜 시간 영상을 집중해서 보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소셜미디어에서 영상 시청 시간이 2분을 초과하면
시청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결론이 앞부분에 있고, 짧은 영상 제작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스크립트를 만들 때, 가능한 짧게 유지하고

짧은 영상을 여러개 만드는게 효과적입니다.


 

결론

제한된 예산은 압박감을 주지만 적절한 전략과 도구를 사용하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대중의 기대에 부응하는 영상을 만들고
그들로 하여금 특정 행동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콘텐츠랩코리아 칼럼 

영상제작저예산영상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