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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껏 잘못 씌어진 위탁판매 프레임 3가지 때문에 속았다.

2022.12.08 13:15

남대창

조회수 3,906

댓글 4

가끔 유튜브를 보면

대량 등록, 위탁판매를 하지 말라는 영상들이 깔려있어요.


이제 레드오션이라서 초보 셀러가 진입할 공간은 없으니

다 거짓이라는 식으로 말이죠.


저 또한 동의합니다.


누구나 위탁판매 ,대량등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시대는 끝났어요.

단 한달 100만원 벌어볼까 라는 부업식이 아니라

진짜 내가 이 사업 아니면 죽는다 라는 걸로 진입해도

똑같은 결과가 나올까요?


단순히 죽는다는 추상적인 느낌이 아니라.

상세페이지 2만 px 기획해서 하루 1개씩은 등록한다

못하면 손톱 1개 뽑는다.

도매업체 찾아서 하루에 1개씩 업체 전화 못 하면 머리카락 민다.

이 정도 각오로 말이죠.


적어도 이 정도면

컴퓨터 기본적으로 만질 수 있다는

가정하에 6개월이면 월 500만 원까지는 벌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런 경우에도 과연 위탁판매, 대량 등록을 절대 하면 안 되는 걸까요? 현재 시점으로 지금 시작한 지 2달도 안되어 월 300만 원씩 벌고 있어요 유튜브에도 영상 있으니까 살펴봐도 되고요.


또 누구는 대량 등록으로 월 1억씩 팔고 있기도 합니다.

아니면 위탁/대량 등록하다가 oem 브랜딩까지 넘어가서 순익 50% 넘게 월 2천만 원씩 버는 분들도 있어요.

다 제 수강생분들이죠.


그 외에도 지금 위탁판매로도 돈을 벌고 있는 상품들을 공개할 거예요.

혹시나 안된다는 이유만 찾으며 정신승리 합리화를 돕고 있는 건 아닌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이건 잘 된 케이스만 말하는 거 아니야? 라고 할 수 있지만 이런 분들은 각오가 달랐어요.

그러니 당연하게 결과가 나온 거예요.


혹시 어차피 나는 죽을 각오로 열심히 하진 못하니까 그냥 위탁판매 현실, 절대 안 되는 이유 보는 게 맘 편하고 이 영상이 불편하다면 지금 뒤로 가기를 누르셔도 좋습니다.

자 이젠 안된다는 부정적 마인드 사람은 다 나간 걸로 생각하고 어떤 식으로 위탁판매를 진행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일단 총 3가지를 알려 드릴 겁니다.

위탁판매의 꼼수를 알려주기 보다는 사고 확장을 도와 상품 1개라도 등록할 수 있게 만드는 게 목적입니다.


첫째 .다른 사람이 팔고 있는 같은 상품이어도 비싸게 팔 수 있다

둘째. 검색노출이 아니어도 팔 수 있다.

셋째. 안 팔리지만 팔 수 있는 상품을 소싱해라.


자 이 기존에 갖고 있던 틀에서 벗어나 이 3가지를 알아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너무 발달하면서 정보화 시대가 됐어요.

정보가 흘러넘친다는 소리죠 그 반대로 쓸데없는 정보들도 많아졌어요.


다른 사람이 이미 싼 가격에 팔고 있는데 어떻게 비싸게 팔아요 라는 의심

검색노출을 못하는데 어떻게 팔아요 라는 의심

어떻게 안 팔리는데 팔 수 있게 만들어 사기꾼 아냐? 라는 의심


이 3가지 잘못된 틀이 돈을 못 벌게한 이유죠.


다른 사람보다 싸게 팔려는 틀만 갖고 있으니 당연히 팔 수 있는 상품들은 10%도 안 되는 거죠

검색노출로만 판매하려니까 메인키워드 경쟁 강도 및 난이도를 보고 포기하게 되구요.

잘팔리는 상품만 찾아서 파려니까 피터지는 가격 경쟁만 하고 있는 겁니다.

여튼 이 3가지 잘못된 틀만 버려도 달라집니다. 자 1번째 틀부터 부셔 드릴게요.


(첫째 .다른 사람이 팔고 있는 같은 상품이어도 비싸게 팔 수 있다)


10000mha 추가로 주고

장갑을 추가로 줘서 비싸다고요?


네이버는 배송비까지 해서 21900원이고


쿠팡은 21900원에+보조배터리 1만 원 + 장갑 배송 비쳐서 2천원 33900원 입니다.

4만원에 파니까 좀 빡빢하잖아요 쿠팡 수수료도 내야하는데


그럼 이제

이때 발열조끼 제조사에 전화해서 몇십 개 사들여서 1만 원대로 받고

보조 배터리랑 장갑은 그냥 산다치면 1만 원까지는 이득을 낼 수 있는 겁니다.


같은 상품이지만 어떤걸 더 주고 생색내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이건 끼워주는 거라 비싼 거 아냐? 라고 할 수 있어서 또 다른 예시 1개 더 가져왔어요,


같은 온풍기인데 쿠팡에서는 89,000원 네이버에서는 98,500원이죠.

자 이런 거 찾으면 엄청나게 많습니다. 제가 5분 만에 다 찾은 거거든요..


까놓고 제조처에서 위탁 싸게받아서 쿠팡에 올리든 네이버에 올리든 해서 차액 1~2만 원을 볼 수 있죠.

아 참 그리고 지금 월드컵 시즌이잖아요? 이슈에 따라서도 가격대는 달라집니다.



누구는 이렇게 발 빠르게 돈을 벌고 있고

누구는 에이 어차피 안될 거야 라며 합리화 하거나 까내리기 바쁘죠 ㅋㅋㅋ


어렵다고 까내려야 자기가 못한 게 정당화되고 합리화 되니까요

세상에 가격대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추워지는 겨울 시즌에 따라 4년에 1번 하는 월드컵 시즌에 따라

어떤 사은품을 껴주냐에 가격은 10배 이상 올라가기도 합니다.


제가 얼마 전에 한라산 정상에서 라면을 먹었는데 드럽게 맛있더라고요.

근데 한라산 정상에 있는 라면과

언제나 먹을 수 있는 집에서 끓여 먹는 라면하고 가치가 같을까요?

정상에서 먹는 컵라면은 3천 원이 넘기도 해요


하지만 또 반대로 한라산 정상에서


매운걸 못 먹는 5살짜리 애한테도 라면의 가치는 똑같이 높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차라리 물이 반도 없더라도 차라리 뽀로로 물병에 담긴 물이 훨씬 더 가치 있겠죠.


같은 라면인데도 이렇게 가치가 달라지고 이는 판매가를 다르게 팔 수 있다.는 뜻입니다.

최저가 피 터지는 싸움이 아닌 이런 식의 가치를 변경시켜서 판매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1번째 틀을 깼습니다.


2번째는 검색노출이 아니어도 팔 수 있다.

이게 돼야 1번에서 말한 것들이 해소 되죠

이미 팔고 있는데 그래서 어떻게 올려서 파는데 라는 걸 없애 드릴게요.

흑염소 진액 이라는 메인 키워드 입니다 검색량은 월 56000 정도 되네요.



자 광고랑 묶음 상품 제외 1~4위입니다.


스토어만 봐도

빅파워 프리미엄 안에 신규 스토어가 있죠.

아 물론 신규 점수여서 검색 노출에 유리한 걸 수도 있습니다.


자 그래서 1~10등 사이의 판매량을 가져왔습니다.

1등 2등 7등 9등


9등이 1등보다 높네요 판매량이 다른데 순서가 뒤죽박죽입니다.

이건 무슨 뜻일까요? 검색 노출된 순위랑 판매량이랑 절대적이지 않다는 겁니다.

물론 전자제품처럼 기능이 중요한 카테고리는 무조건 검색노출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적 요소가 들어가는 것 각각의 혼합된 정도에 따라서 검색노출이 크게 상관없다는 겁니다.

이 뜻은 외부유입 판매를 했다는 거예요.


즉, 네이버 검색으로 사는 구매자가 아닌 다른 잠재적 구매자까지 외부에서 끌어왔다는 소리입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등등인 곳에서 말이죠. 자 다 왔습니다.

같은 상품이어도 비싸게 팔 수 있고 이걸 등록해서 검색노출 아니어도 팔 수 있으니.. 다 온 거죠?


이젠 1번 2번을 관통하는 3번이니 가장 중요합니다.

이게 진짜 네이버 판매에서는 전부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이걸 알려줘도 되나 싶은데.. 어차피 알려줘도 할 사람만 하긴 하더라구요

1번의 틀처럼 영상의 가치 또한 사람에 따라서도 상황에 따라서도 변하니까요.


시작하겠습니다.

3번째 안 팔리지만 잘 팔리는 상품을 소상해 팔아라.

자 이제부터는 마케팅 능력이 필요해집니다. 하지만 어려울 거 없어요 제가 대략 쉽게 알려드릴게요

일단 안 팔리지만 잘 팔리는 상품을 소싱하라는건 패키지 디자인이 예쁘고 키워드 많은 상품성 괜찮은 상품인데 못 팔고 있는 도매 처나 제조사를 찾으면 되는 겁니다.


보통 메인 키워드 2~3만짜리인데 3~5페이지에 있는 판매자들이 위에 해당합니다.

열심히 애정을 다해 상품을 만들었는데 마케팅 방법을 모르고 있어서 판매가 안 되는 거예요 발만 동동 구르고 있을 겁니다.


이 분들의 니즈는 마케팅을 통해 판매하는 방법일 겁니다.

그럼 저희는 이런 요구를 공략하면 되겠죠?

예를 들어 흑염소 진액을 팔 거예요. 이거에 대한 연관 키워드는 뭐가 있을까요? 수십개는 되겠죠?

대략 30개만 가져왔습니다


자 이건 전부다 흑염소 진액을 사고 싶어하거나 궁금해 하는 사람들 이란 말이죠.


이 모든 키워드를 검색했는데

내 상품만 뜨게 한다면 어떨까요?


그럼 검색 노출이 아니어도 판매가 되겠죠? 이걸 외부 유입이라고 합니다.


자 이해하기 쉽게 쭉 가겠습니다.


키워드마다 검색 노출 섹션이 달라요 모바일 기준

흑염소 진액 효능은 파워링크 인플탭 뷰 탭 외부 사이트 탭 지식인이 뜨고요

할아버지 생신 선물은 선물샵 웹사이트 지식인 뷰 탭 이미지가 뜹니다.


모든 키워드마다 달라요 쇼핑 탭이 바로 뜨면 쇼핑성 키워드라 부르고

뷰 탭, 지식인 그 외 것이 뜬다면 정보성 키워드라 부르죠.


자 다왔어요

자 그럼 이 키워드에 뜨는 상위 섹션들을 엑셀로 다 정리합니다.

이렇게 말이죠.


자 이제 여러분은 키워드마다 상위에 뜨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들을 보고 내 상품 관련된 글을 쓰면 됩니다.

할아버지 생신선물이라면 지식인이 3번째 섹션이니까

지식인에다가 글을 쓰는 거예요.


질문 다는 건 엄마 휴대전화기 데이터키고 답변 다는 건 본인 휴대전화기 데이터키고



어 근데 이거 사기 아니에요? 물어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진짜 소비자가 봤을 때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쓰면 됩니다.

잘못된 정보를 과장하지만 마세요. 사기랑 정보 전달은 한 끗 차이지만 달라요.


자 예시 들어갑니다.

할아버지 생신 선물 흑염소 진액 변론가요? (제목)

다음달 할아버지 생신 선물 추천해주세요! (본문)

pc로 답변

할아버지 생신 선물을 생각하시다니기특하네요 ㅎㅎ

좋은 손주인 거 같아 할아버지가 좋아하시겠어요. 자 일단 3가지 정도 추천해 드릴게요.

기력 회복에 좋은 흑염소 진액 손발 따듯해지는 거에 좋다는 홍삼 혈액순환 잘 되라는 발 마사지기

일단 홍삼은 너무 많이 드셨을 확률이 높아서 제외해도 좋아요!!

안 먹어본 걸 먹는 게 더 좋을 테니까요

그럼 흑염소 진액이랑 발 마사지기가 있는데 전자제품을 잘 다룰 줄 안다면 발 마사지기를 잘 모르신다면

흑염소 진액 추천해 드립니다!!

어떤 거 사야 할지 모른다면 저희 아버님께서 드시는 (브랜드) 흑염소 진액 추천해 드릴게요 ㅎㅎ

기특한 손주분 좋은 선물하셔서 꼭 예쁨 받으세요~ 파이팅입니다.


자 이 짧은 글 안에도 엄청 많은 마케팅기법이 들어갔어요 아시는 분들은 알겠죠.


자 이런 식으로 키워드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을 장악해 둔다면 어떻게 될까요?

안 팔리던 상품도 판매가 되고 검색노출이 아니어도 팔리고 가격이 비싸도 팔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왜냐하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해서 추천해 드린 거니까요.

살짝 오늘 내용이 길어진 것 같은데. 이런 식으로 한다면 최소 하루 5개씩 팔 수 있을 거예요.


효율 나오는 유료광고까지 한다면 10개도 팔리겠죠

자 그럼 1개당 1만 원 남는다 치고 하루 5개면 5만원 이게 30일이면 150만 원 이네요. 어렵지 않죠?


물론 상세페이지도 잘 만들어야 하지만 이미 수많은 정보가 유튜브에 있습니다.

다 좋은 내용은 아닐 수 있지만 본인에게 맞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고

상품을 소상해서 판매한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크몽에 아무렇게나 너도 나도 올린 상세페이지 업체들 보다는

이런 식의 마케팅을 알고 있는 업체가 상세페이지를 제작해야 팔리겠죠?



정리하면

  1. 같은 상품이어도 비싸게 팔 수 잇다.

  2. 검색노출 아니어도 팔 수 잇다.

  3. 안 팔리지만 잘 팔리는 상품을 소싱해 팔아라

이 3가지를 기억해서 여러분들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맨날 안된다는 소리만 들여놓으니까 어차피 다 안 되는 거였구나

포기하는 게 보기 싫어서 썼습니다.

제 주변엔 다 되는 사람들만 있거든요..

여기까지 보신 여러분 또한 되는 사람이라고 확신하면서 마칩니다.



[ 지금껏 잘못 씌어진 위탁판매 프레임 3가지 때문에 속았다. ]

만약 저에게 개인적으로 질문주실 부분이 있다면

블로그 비밀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카톡 주셔도 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위탁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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