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하루 평균 200불 수익, 노하우 공개

2022.10.21 12:51

아나키

조회수 23,083

댓글 18

애드센스 + 워드프레스 조합으로 하루 평균 200불 수익 나는 노하우 공개합니다. 


네이버블로그는 네이버에서 트래픽을 가지고 옵니다.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는 구글을 통해서 트래픽을 가지고 오구요. 


그렇기 때문에 워드프레스를 운영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구글 SEO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구글 그거 트래픽 나오나?" 


구글에서 과연 트래픽이 나오느냐? 이런 질문을 아직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우리나라는 네이버 공화국이고, 네이버의 검색 점유율이 앞도적으로 높습니다만 구글의 성장세 또한 무섭게 상승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네이버는 "쇼핑" 카테고리에 더 집중하면서 검색사용자들이 "네이버는 뉴스보고 쇼핑하러 간다"는 이야기를 하고 "정보 찾을 땐 구글"이라는 인식도 널리 퍼지고 있지요. 


그리고 이런 비율은 점차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유튜브, 틱톡이 숏폼을 중심으로 훨씬 무섭게 성장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텍스트 정보'에 대한 갈증은 많고 정보 탐색에 있어서 '텍스트 기반'으로 정보를 서칭할 것이라는 건 변하지 않을 것이니까요. 


구글 검색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고, 비단 워드프레스 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사업자분들도 구글 검색에 더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는 건 자명한 사실입니다. 


실제로 워드프레스 하기 전, 제가 운영하고 있는 업체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SEO를 통해서 구글 검색노출을 시도했고, 제법 많은 영업건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SEO를 통해 웹사이트 노출을 진행했고 아래와 같이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SEO는 결국 기다림인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도 마찬가지로 처음 세팅하고 15일 동안은 수익이 거의 없었어요. 그 동안 지속적으로 사이트 개선하고 콘텐츠 발행하고 키워드랑 게시글 찾아내면서 테스트를 했는데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15일 정도만에 성과가 나오기 시작했고 저희 사이트는 6개월 이상 걸린 것 같네요. 


그럼 노하우 공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기부터 잘 다지자.

SEO의 기본은 봇이 크롤링을 잘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게 기본입니다. 대부분 사이트를 만들거나 워드프레스 만들면 그냥 만들어진 그대로 사용을 하시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그렇게 하시면 절대 검색노출 안됩니다. 


1-1) 구글서치콘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등록 

너무 기본적인 내용이라 이걸 이야기 해도 되나...싶었지만 제 생각과는 다르게 서치콘솔 등록도 안하시는 분들....진짜 계시더라구요. 

이거 보고 솔직히 조금 충격먹었습니다. 

구글서치콘솔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무조건 등록하셔야 해요. 

쇼핑몰이라서, 뭐 병원이라서, 콘텐츠가 없어서 등등 여러 이유를 말씀하시지만 다 필요없습니다. 내가 사이트를 가지고 있다. 티스토리든 워드프레스든 가지고 있다. 그럼 무조건 등록하셔야 합니다. 


1-2) 사이트맵 제출 꼭!!!
그리고 이런 분들도 계십니다. 서치콘솔만 등록해놓고 그냥 방치하시는 경우. 

구글서치콘솔이랑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등록을 하는건 단순히 SEO가 되니까 하는게 아닙니다. 이걸 등록해야 웹사이트 디렉토리 구조나 크롤링, 인덱싱 현황 등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봇이 내 사이트에 언제 얼만큼 오고 얼만큼 문서를 긁어 갔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게 사이트맵 제출인데, 사이트맵 제출을 해야 로봇이 방문해서 해당 문서들을 크롤링 해갑니다. 


"그런거 등록 안해도 나는 로봇 잘 와서 잘 긁어 가던데?" 하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반박 시 님 말이 다 맞아요. 


1-3)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활용 

솔직히 이건 1-3)이 아니라 따로 빼서 이야기해도 한트럭 만큼 할 말이 많습니다. 근데 그러면 너무 이야기가 지루해지고 재미가 없으니 간략하게. 

구글링 해보시면 SEO에 도움되는 워드프레스 필수 플러그인들 줄줄 나옵니다. 그거 사용하세요. 

어짜피 우리는 개발자도 아니고 개발 지식도 없습니다. 뭔가 새로 만들어낼 수가 없어요. 그러니까 남들이 잘 만들어 둔거 가져다 쓰도록 합시다. 


2. 키워드와 콘텐츠 찾기 

기본적으로 "검색량이 많은데 관련 내용이 적은 것"을 찾아서 한다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배송 전략 중에 대표적인 것도 이런 것이죠. "검색량은 많은데 등록된 제품수가 적은걸 소싱 받아서 판다"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을 찾아낸다" 


워드프레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에서 키워드를 조사합니다.

그 중에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요. 

그리고 그 키워드를 검색해서 구글 문서수가 적은 것을 찾은 뒤 글을 씁니다. 


이러면 콘텐츠 발행 경쟁도가 낮기 때문에 쉽게 검색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래픽도 잘 들어오죠. 

그러면 구글입장에서는 "음 이 웹사이트는 좋은 문서를 잘 발행하는 구만" 하면서 문서를 더 잘 노출시켜 줍니다. 



구글애즈 회원 가입하고 상단에 "도구 및 설정" 누르면 "계획" 쪽에 "키워드 플래너" 라고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버튼이 나오는데 "새 키워드 찾기"를 눌러줍니다. 



여기에 "아이폰"이라고 검색을 해봅니다. 

일단 저는 IT블로그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인기있는 키워드를 입력했는데 여기에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넣으셔도 됩니다. '건강' 관련 내용을 운영하시면 '오메가3' 뭐 이런 키워드를 입력할 수도 있고 의류쇼핑몰이라면 '간절기코트' 뭐 이런 식으로 시즌과 이슈에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되겠죠? 



그러면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그러면 그래프 아래 "키워드, 월간 평균 검색량, 3개월간 변동" 등의 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3개월간 변동"순으로 정렬 기준을 바꿉니다. (3개월간 변동 글자를 누르시면 돼요) 



자 그러면 11번가 아이폰부터 블랙 프라이데이 아이폰 등 여러 키워드들이 정렬이 되고 그 바로 오른쪽에 그래프로 검색량이 어떻게 변화하는지가 나옵니다. 


"애플 워치 SE2" 키워드가 조회수도 3600정도 되고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키워드네요. 

그럼 애플워치 se2를 구글에서 검색해봅니다. 


검색결과가 약 32만개 정도 나오고 있네요. 

그럼 애플 워치 키워드는 문서 수가 몇개나 될까요? 


애플워치는 900만개입니다. 


어떤가요? 감이 슬 오시죠? 

IT 블로그에는 "애플 워치 se2" 라는 키워드를 잡고 글을 쓰면 경쟁 정도가 낮기 때문에 검색에 노출될 가능성도 높아지고  트래픽이 많이 들어와서 콘텐츠를 잘 소비하면 자연스럽게 다른 문서들도 검색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이 두가지만 잘 해도 초보자 입장에서는 거의 모든게 끝납니다. 

SEO에 대한 다양한 스킬들, 해야할 일들이 훨씬 훨씬 많지만 일단 초보라면 위 두가지만으로도 성과가 나옵니다. 


저도 이렇게 해서 하루에 200불씩 수익이 나오고 있으니까요. 


너무 쉽고 빠르게 수익화를 할 수 있는데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셔서 간략하게 노하우를 적어봤습니다. 

지금 위 관련해서 "수익 괜찮은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정리한 문서를 엑셀로 만들고 있는데요. 

혹시 해당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 있으시면 아래 블로그 이웃추가 하시구 쪽지 보내주시면 제가 자료 받으실 수 있는 방법 안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번에는 SEO에 대해서 조금 더 심도깊게 글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마케팅워드프레스애드센스
목록글쓰기
댓글 1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