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꿀팁#1] 이걸 잘못 짚으면 매출이 안 나옵니다.

2022.06.22 20:03

언카피

조회수 921

댓글 23

안녕하세요 대표님!

잘 만든 상세페이지/홈페이지로 매출 10 배 늘려주는 언카피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앞으로는 <카피꿀팁> 시리즈로 대표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카피라이팅 지식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상세페이지로 유입은 되는데 왜 전환이 안되지?

왜 광고를 돌려도 클릭률이 낮은거지?


이런 고민 하시는 대표님들이 많을거라 생각하십니다.

사실 매출이 나오려면 마케팅에 필요한 수십개의 요소들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제품의 본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 제품의 본질은 무엇인가?


많은 대표님들이 놓치는 요소가 바로 <제품의 본질>입니다.

제가 종종 대표님들께 제품에 대해 잘 모른다고 말씀드리면 이렇게 대답하곤 합니다.

"엥? 무슨 소리예요. 제 제품은 제가 제일 잘 알죠."



여기서 제가 말하는 본질이란 뭘까요?

제품의 본질이란, 잠재 고객이 우리 제품을 구매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소구점 아니냐구요? 맞습니다!

하지만 정확히는 "가장 중요한 소구점 = 제품의 본질"이란 표현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아마 단순한 소비재나 가격이 낮은 제품 같은 경우는 제품의 본질을 찾기 쉬울겁니다.

광고 몇 번 돌려보거나, 리뷰를 보면 찾을 수 있거든요.

하지만 복잡한 제품/서비스이거나 가격이 높은 경우에는 본질을 찾기가 되게 힘듭니다.




예시 : 화재경보기의 본질은 뭘까요?

많은 대표님들께서 잘못된 제품의 본질을 짚고 계신 경우가 많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화재경보기>의 본질은 뭘까요?

위 제품을 판다고 생각하고, 1분 정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해 보셨나요?  많은 소구점들이 있을 수 있겠죠.

화재발생 통계를 통한 위협? 제품의 성능? 설치의 용이성?

이런 소구점들을 테스트해보지만 쉽게 본질을 알 수 없습니다.



이럴 때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봐야 합니다.

제품의 본질은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했죠?

화재경보기를 구매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겁니다. 도대체 어떤 포인트가 가장 중요할까요?



화재경보기 같은 제품의 경우는 쉽게 사용하는 장치가 아닙니다. 예방용 제품이죠.

그러면 중요한건 뭘까요? 중요한 순간, 제때에 제대로 작동하는지의 여부입니다.

그래서 제품의 신뢰성과 고객들의 사례를 통해 위 본질을 제일 중요하게 어필해야하죠.



이 소구점을 리뷰를 보거나 다양한 광고를 해본다고 찾을 수 있을까요? 아마 쉽지 않을 겁니다.

결국 이런 <제품의 본질>은 고객의 입장에서 깊이 고민해봐야만 알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잘 읽어보셨나요?

어떤가요, 단순한 소비재를 판매하시는 대표님들보다는

복잡한 제품/서비스를 판매하시는 분들이 공감할 내용인 것 같네요.


만약 위의 케이스에 해당하시는 분이라면 꼭

우리 제품의 본질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것을 마케팅에 잘 적용하고 있는지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항상 부족한 칼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표님들의 관심에 힘입어 선착순 5분께 상세페이지 무료 컨설팅을 진행해보려 합니다.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은 좋아요/팔로우 눌러주시고 댓글로 주소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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