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매체별 광고 가이드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GFA

2022.06.07 10:13

쏭쏘

조회수 7,559

댓글 25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 처음 글을 쓰게 된 쏭쏘 입니다!

다들 매체별 광고 가이드에 대해서 많이 어려워 하시더라구요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가 정리해보았습니다!

마지막에 간단한 꿀팁도 있으니까 끝까지 읽어주세요~


페이스북

파일 형식JPG, PNG
이미지 비율1.91 : 1 (1200x628) / 1 : 1 (1080x1080)

인스타그램

파일 형식JPG, PNG
이미지 비율1.91 : 1 (1200x628) / 1 : 1 (1080x1080) / 4 : 5 (1080x1350)

네이버 GFA - 이미지 배너(모바일 메인, 서브)

파일 형식JPG, PNG
이미지 비율메인 : 1250x370 / 서브 1250x370, 1250x560

-메인

검정색 사각형(770x370)은 제품 노출에 필요한 필수 영역이고

흰 사각형(710x310)은 카피와 브랜드 로고 노출에 필요한 필수 영역입니다!



예시로 가져온 이미지인데요

안쪽 가이드라인에는 카피와 로고가 들어가야 되고

바깥쪽 가이드 라인까지는 제품 이미지가 들어가야 됩니다!


-서브

흰 사각형(840x490)은 주요 오브젝트, 로고, 카피 노출에 필요한 필수 영역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안쪽 가이드라인에는 카피와 로고가 들어가야 되고

바깥쪽 가이드 라인까지는 제품 이미지가 들어가야 됩니다!



간단한 TIP

1.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 노출하기

스크롤을 빠르게 내려서 넘기기 때문에 주목을 끄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제품을 크게 보여 준다거나 제품의 구성을 재밌게 표현한 이미지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2. 너무 많은 텍스트 사용하지 않기

아래 두 이미지만 비교해봐도 왼쪽 이미지가 더 잘 읽히고 눈에 잘 보이죠?

텍스트가 많은 것 보단 제품의 기능과 중요한 키워드만 간단하게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GFA 광고 가이드와 간단한 꿀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들 이 글 보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다음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다들 화이팅 :) 


콘텐츠마케팅 매체별가이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햅삐햅삐님 외 5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