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수단이 아닌 목적을 팔아라

2022.05.27 22:54

르와즈

조회수 1,468

댓글 4



어느 날 허리가 불편해서 인터넷에서 편한의자를 찾고 있었습니다.

쿠션감이 좋은의자,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진 의자,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한 의자 등 다양하더군요.


그런데 제 눈에 띄는 제품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 제품은 의자가 아닌 스텐딩 책상이였습니다.






오래 앉아있으면 허리도 불편하고 건강에도 안 좋으니 책상의 높이를 조절하여 언제든 일어서서 작업 할 수 있도록 개발 된 거죠.


이것이 바로 수단이 아닌 목적에 집중한 사례입니다.


사람들이 편리한 의자를 찾는 이유가 뭘까요? 단지 편하게 앉아있고 싶어서 일까요?

편한상태를 만듦으로서 해야하는 일에 더욱 집중 할 수 있기를 원하는건 아닐까요?




수단에 집중하는 기업은 더욱 편리하게 앉을 수 있는 의자만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목적에 집중하는 기업은 편리한 의자가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를 생각합니다.


사실 고객들조차 자신의 근본적인 목적을 잘 모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기업은 알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요.


여러분도 무언가를 판매하는 입장이라면 무엇을 팔 것인가 보다 무엇을 위한 것인가에 집중 해 보시면 어떨까요?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근본적인 목적을 생각 해 본다면 더 나은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카페는 제가 운영중인 카페입니다. 브랜드를 만드는것, 브랜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만한 글들을 쓰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놀러 와 주세요 :-)

마케팅브랜드마케팅마케팅전략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