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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2배 올린 대표이미지 노하우

2021.12.27 23:15

둥근마을

조회수 2,193

댓글 21

저는 쇼핑몰 사장입니다


대표 이미지, 상세페이지를 끊임없이 수정하며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성수기 시즌에는 굳이 1P 검색 노출되지 않아도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가기 때문에 필요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비수기에 들어선 후 검색 노출을 위해 여러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중인 지금도 계속해서 순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고민 1.


사람이 들어가도 될까? 제품을 보여줘야 하는 것 아닌가?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1등이 아니라면 무조건 눈에 띄어야 한다."


네이버 쇼핑 기준 순위가 저 멀리 달나라에 있을 때부터 저는 무조건 다른 제품보다 눈에 띄는 대표 이미지를 고수했습니다.


제품이 보이든 안 보이든 중요한 게 아닙니다 그냥 남들과 달라서 일단 눈에 띄어야 한다는 게 저의 전략이었습니다.


그래서 제품과 전혀 상관이 없는 제가 직접 제품을 들고 있는 사진을 찍어 대표 이미지로 설정했습니다.


경쟁업체 모두 제품 사진을 올려놓을 때 사람 사진이 혼자 있으니 단연 눈에 띌 수밖에 없습니다.


결과는? 1페이지 중위권까지 쭉쭉 올라갔습니다.


물론 대표 이미지 하나로 이 결과를 만든 건 아니지만 대표 이미지의 역할은 상당했습니다.




고민 2.


제품 사진으로 다시 변경하되 최대한 감성적으로 제품을 찍은 이미지는 어떨까 했습니다.


제품의 본질을 보여주는 사진으로 변경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장점은 고급스러움, 감성적인 느낌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경쟁사와 비슷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결과는 어땠을까요?


평범한 소와 평범한 펭귄이 되었죠.




고민 3.


다시 사람으로 변경해야 했죠.


하지만 이전 대표 이미지로 돌아가기 싫었습니다.


제가 판매하는 제품은 남성 고객님도 꽤 있는 제품이라 이번에는 여성 이미지를 사용해 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제품은 아주 코빼기만 보이고 섬네일의 대부분을 여성이 차지합니다.


이미지가 제품의 성격과는 다르게 자극적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디자이너는 '아... 이건 아닌 것 같은데요'라고 할 정도죠.


제품의 이미지를 너무 훼손시킬 것 같다는 우려입니다.


저도 당연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뭐 혹시나 잘못되더라도 제가 책임지면 되니까요.


그냥 했습니다.


솔직히 두렵긴 했습니다만 망하든 잘 되든 결과를 보고 싶었습니다.

.

.

.

.

결과는 ,,,


전주 대비 매출 2배



요약


1. 경쟁 제품들과 무조건 달라야 하고 눈에 들어와야 한다.


2. 경쟁사 대표 이미지는 제품에 집중하는 사진을 올렸다면 나는 눈에 확 들어오는 텍스트와 사람 사진을 넣음.


3. 타깃 고객의 성별과 반대 성별 인물 이미지를 넣으니 효과가 더 좋았음.




고객과 소통하라는 말이 뻔한 말이 아닌 이유 <- 이번 달 최고 매출 찍은 날의 비밀이 궁금하시다면

썸네일 대표이미지 스마트스토어 쿠팡 이미지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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