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전단지 뿌리는 것처럼 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2021.10.01 17:46

로직연구

조회수 2,561

댓글 3

네이버카페, 블로그,포스트 등등


마케팅채널을 운영하면서


채널 운영이 아닌 검색노출만


생각하는 건 아니신가요?



검색노출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그런데 마케팅을 오래 하다 보면


최초 목적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케팅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고객 콜을 받기 위해서인데


언제부턴가 노출만 신경쓰고


채널 운영이 아닌 전단지 뿌리듯이


키워드만 바꾸면서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작 운영하고 있는 채널에는


연락처도 제대로 나와있지 않거나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포인트도 없고


컨텐츠에 대한 고민, 


고객들이 해당글을 봤을 때 심리


마케팅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조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 없이


포스팅만 하는 블로그 카페


많이 보게 됩니다.



식당으로 따지면 내부인테리어도


꾸며지지 않았는데 전단지만


뿌리는 느낌입니다.


그러니 유입은 되어도 활성화는


힘들고 문의도 적습니다.



물론 관여도가 낮은 사업은


검색노출만 되도 문의가 옵니다.


하지만 관여도가 높을 수록


고객들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


전단지 뿌리는 형태처럼


포스팅을 하게 되니


결과는 예상됩니다.



컨텐츠, 고객심리 ,마케팅구조


중요한 건 알지만 그걸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현할지 몰라서


기존 방식대로 업무하는 건


이해가 되는 부분이지만



뻔히 지금 하는 방법이


단순 포스팅만 하고 있어서


결과도 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변화를 줘야 된다고


봅니다.



오늘 한 업무가 어제한 업무하고는


어떤 부분이 다른지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제 3자에게 도움도


받으셔야 합니다.



마케팅 채널을 오래 운영하였는데


업무 방식이 처음과 같아서는 안됩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카페마케팅마케팅네이버카페마케팅채널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