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메타 광고는 3년정도 돌렸는데, 전환 API설치가 되지 않았고
이 원인을 알기 위해 개발자분과 메타 관련 부서와 수없는 미팅을 했음에도
해결방안을 찾지 못해 전환 API는 포기한 상태입니다.
메타 측에서는 저희 개발자분이 알아서 하셔야 할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방안을 찾다가 이번에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되어
구매 캠페인으로 셋팅 중 전환값을 알기 위해 GTM과 연결을 했는데요.
GTM상에서 태그, 트리거 모두 설치하고 정상적으로 잡히는 것까지 확인이 되었습니다.
다만... 여기서 잡힌 이 모수들을 어디에서 봐야 할 지 굉장히 난감한데요..
GA4에서도 따로 보이지는 않고 그렇다고 페북 광고 단에서도 보이지 않아
GTM 설치는 했지만 볼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혹시 메타 이벤트 태그를 GTM과 연결시켜서 데이터를 보시는 분이 계실까요?
해당 데이터는 어떻게 봐야 하는지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광고 클릭 - 홈페이지 접속 후 서비스 조회 - 결제하기 클릭
순인데, 결제하기 버튼에 이벤트 설치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