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돈 안들고 브랜딩 만드는 방법 (부제: 양보다 질이 이긴다)

2021.07.31 21:17

k0field1

조회수 2,496

댓글 5

 안녕하세요. 왕사장님 제자 체어맨입니다. 오늘은 브랜딩을 하기 위한 실전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들은 후 여러분들이 브랜드를 잘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꾸준한 노력입니다. 돈이 많다면 직원을 써서 홍보하거나, 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해도 되지만, 돈이 없다면, 본인이 스스로 움직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부터 10까지 다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덤벼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돈이 들지 않고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 여러분이 해야 할 것은 어떤 것일까요?? 사실 브랜딩에 필요한 것은 많이 있습니다. 사진도 찍어야 하고, 제품의 품질도 보여주어야 하고, 이것저것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오늘은 홈페이지를 무겁게 하기 위한 방법들을 위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글 같은 경우 돈이 들지는 않지만, 제대로 썻을 때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요소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최대한 돈이 안드는 방향으로 해야 빅파워가 될 때 데스벨리에 빠지지 않고 버틸 수 있습니다.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 초보셀러들이 필요한 글쓰기 작업들은 바로 4가지가 있습니다.

​ 첫번째는 칼럼입니다. 칼럼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크게 3부류로 나누자면, 정보성, 고객경험 칼럼, cs 칼럼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보성 칼럼이란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제품에 대한 기본 정보를 의미하며, 고객경험 칼럼은 제품을 쓰면서 이루어 지는 고객 경험에 대한 칼럼을 이야기합니다. 마지막으로 cs 칼럼은 cs에 대한 내용을 넣어주면서, 회사에 대한 신뢰를 높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 두번째로 필요한 것은 리뷰입니다. 전에도 이야기했듯이 고객들에게 리뷰는 또 다른 광고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정보가 부족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요소들을 원하는데, 그것이 바로 리뷰입니다. 사진을 넣은 리뷰도 있으면 좋지만, 그래도 리뷰가 많아야 판매량이 많은 것으로 보이며, 브랜딩도 자연스럽게 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리뷰 많은 순으로 노출을 시킬 수 있어서, 리뷰수도 매우 중요합니다.


 세번째는 고객인터뷰입니다. 고객들이 처음 물건을 봤을 때 브랜딩이 없다면 바로 사는 것을 주저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이것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서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그것을 써본 경험담을 이야기하거나, 내가 궁금했던 점을 이야기 해준다면, 불안감이 해소되면서, 구매가 이루어 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인터뷰를 하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네번째가 공지사항하고 배너입니다.​ 공지사항과 배너가 브랜딩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꾸준히 고객들과 소통하는 것이야 말로, 이 스토어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공지사항에 할인이나 이런 정보를 넣을 필요도 있지만, 이슈화 시킨 정보나, 기사, 칼럼등을 같이 넣어주고, 때로는 회사의 소식을 넣어주는 용도로 쓸 수도 잇습니다. 어떻게 보면 칼럼과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공지사항의 경우 알림의 용도, 칼럼같은 경우 전문적인 정보, 경험담의 글을 써주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배너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즌, 이벤트 등 매달 있는 행사와 연관시켜서 계속 준다면, 소비자들에게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브랜딩에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오늘 언급한 것이 판매로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것은 쉽지 않겠지만, 꾸준하게 쌓아가게 된다면, 다른 경쟁자들이 넘볼 수 없는 벽이 만들어집니다. 양도 쌓이면 질을 이기게 됩니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중요한 일이니 꼭 기억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케팅 브랜딩 브랜드마케팅 스마트스토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는외계인이다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