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방법

2021.07.04 12:04

mkterA

조회수 4,131

댓글 6


안녕하세요, 사수 없는 신입 마케터 A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아보고 궁금하실 거 같은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편리한 온라인 거래 플랫폼으로 개인사업자와 통신판매 신고만 하면 누구나 개설하여 쉽게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많은 상품들 중에서 내 아이템을 검색에 노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어려울 일입니다. 하지만 상품명과 카테고리 최적화작업으로 검색노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상품 소싱을 하는지에 대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

https://www.instagram.com/mkter_a/




1. 원하는 키워드에 적합한 쇼핑 카테고리를 확인한다.

- 해당 아이템의 관련 있는 키워드를 찾는다.

- 각각의 키워드를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하여 카테고리를 확인한다.

- 다수가 나오는 카테고리를 내 상품의 카테고리로 지정한다.

* 내가 노출하고자 하는 카테고리가 아니라 아이템과 관련있는 키워드가 분류되어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카테고리 최적화가 됩니다.




2. 세부 키워드를 찾아 사용한다.

-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 자동 생성되는 키워드를 확인한다.

- 찾은 키워드들의 월검색수를 확인하여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를 앞부분에 위치시킨다.

* 네이버광고에서 도구 > 키워드도구에서 월 검색수와 연관 키워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찾은 키워드들도 카테고리가 다 동일해야 합니다. 




3. 정보검색 키워드가 아닌 쇼핑검색 키워드를 고른다.

- 네이버 통합검색창에서 쇼핑섹션이 노출이 되는 키워드를 찾는다.

- 쇼핑 탭의 순위가 높은 키워드를 확인한다.

- 처음 원하는 키워드 검색 시에 나오는 경쟁업체들의 세부키워드를 확인한다.

* 쇼핑검색 키워드를 찾는 것이 어렵다면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이 되고 있는 경쟁업체들을 분석해보는 거도 좋습니다.




4. 소형에서 대형 키워드로 확장한다.

- 스토어의 품질 지수가 낮다면 소형에서 먼저 반영을 시킨다.

- 소형에서 어느 정도 구매가 일어났다면 자동으로 중형에서 반영이 된다.

- 소형과 중형에서 계속적으로 구매가 일어나고 그로 인해 대형으로도 반영시킬 수 있다.




처음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계속 반복하다 보면 어느 순간 키워드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는 거처럼 어렵지만 이 단계를 넘으면 그다음 진행은 수월하실 거예요. 그럼 진행하시는 모든 아이템이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되길 바라면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s://blog.naver.com/mkter_a


검색광고스마트스토어스마트스토어상위노출스마트스토어상위노출전략상품소싱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