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기승전결 轉, 매출은 오르지만 이익은 감소

2021.05.28 19:23

친절한네코님

조회수 872

댓글 1

안녕하세요. 친절한네코님입니다.


오늘은 4일 연재글로 기승전결을 가지고 시장, 고객,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세번째 시간 기승전결의 轉은 수 많은 경쟁자로 인해 시장은 레드오션화 되고 매출은 오르지만

이익율은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블챌 #오늘일기 #28일차

DAY 28

기승전결 轉, 매출은 오르지만 이익은 감소

© bash__profile, 출처 Unsplash

과거에는 하나 팔아서 만원이상 남았는데

지금은 열개 팔아도 만원정도 남는 느낌이랄까?



01 기승전결 轉, 시장의 상황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시장은 어느덧 레드오션에 가까워집니다. 성장폭도 대폭 줄어드는 시기이며 경쟁업체는 무수히 많습니다.

기존 기술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한 파생 상품을 개발하거나 다른 경쟁사들이 놓치는 틈새시장을 찾아야합니다.



02 기승전결 轉, 고객 패턴

© rosebox, 출처 Unsplash


제품을 구매해본 경험이 있고, 많은 기능중에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

커스텀 기능을 원하기도 하며 배송이나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강하다.


03 기승전결 轉, 마케팅 전략

© levidjones, 출처 Unsplash


고객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여 타사 제품으로 이탈을 막습니다. 문제해결에 대해 원만한 해결 방법에 관심을 갖아야하며 새로운 고객이 먼저 찾아오게끔 유도합니다.

제품보다는 브랜드로 고객 팬덤을 만들어내며 기존 고객들이 바이럴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기승전결 # #시장 #고객 #마케팅 #충성고객 #바이럴 #팬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들

기승전결 起, 전체 시장의 1%만 공략

기승전결 承, 경쟁자가 나타나는 시기

기승전결 轉, 매출은 오르지만 이익은 감소

기승전결 結, 챔피언의 타이틀 방어전


기승전결 시장 고객 마케팅 충성고객 바이럴 팬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GIDAE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