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절한네코님입니다.
오늘은 4일 연재글로 기승전결을 가지고 시장, 고객,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세번째 시간 기승전결의 轉은 수 많은 경쟁자로 인해 시장은 레드오션화 되고 매출은 오르지만
이익율은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블챌 #오늘일기 #28일차
DAY 28
기승전결 轉, 매출은 오르지만 이익은 감소
© bash__profile, 출처 Unsplash
과거에는 하나 팔아서 만원이상 남았는데
지금은 열개 팔아도 만원정도 남는 느낌이랄까?
01 기승전결 轉, 시장의 상황
시장은 어느덧 레드오션에 가까워집니다. 성장폭도 대폭 줄어드는 시기이며 경쟁업체는 무수히 많습니다.
기존 기술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한 파생 상품을 개발하거나 다른 경쟁사들이 놓치는 틈새시장을 찾아야합니다.
02 기승전결 轉, 고객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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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구매해본 경험이 있고, 많은 기능중에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
커스텀 기능을 원하기도 하며 배송이나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강하다.
03 기승전결 轉,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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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여 타사 제품으로 이탈을 막습니다. 문제해결에 대해 원만한 해결 방법에 관심을 갖아야하며 새로운 고객이 먼저 찾아오게끔 유도합니다.
제품보다는 브랜드로 고객 팬덤을 만들어내며 기존 고객들이 바이럴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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