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광고대행사 직원이 CPA에 대해 제안하겠다 하여 와보라고 했는데
(CPA가 뭔지도 몰랐습니다.)
제가 듣기론 광고대행사에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광고를 직접 운영한다 하네요
그 광고에 들어가는 비용은 모두 대행사에서 처리하는거구요
(이메일,지식인,블로그,배너 등 일것 같아요, CPC도 한다던데 제가 볼땐 대행사에서 이미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이용해서 무료로 가능한 광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페이지도 대행사에서 직접 만든다 합니다.
그 페이지로 불특정 다수의 고객의 유입을 만들어 내고
상담신청 같은걸 메인에 노출해서 상담을 희망하는 고객의 디비를 추출하고
그렇게 추출된 디비는 유효한 연락처라 판단이 되므로
그 디비를 판매하겠다는 내용입니다.
고객이 직접 상담신청을 했기때문에 개인정보 관련된 문제는 없을 것 같고
대행사 입장에서는 가지고 있는 인프라가 있어서 돈 안들이고 광고 넣어서
디비 팔면 수익구조가 생길것 같고
광고주 입장에서 광고비 걱정 덜면서, 유효한(상담을 희망하는 고객의) 디비를 구입할 수 있어서 좋을것 같습니다.
음.. 문제는 그 디비 가격 책정하는 기준자체가 워낙 모호해서...
그 대행사 직원도 디비 가격을 책정하지 못하더라구요
"얼마면 좋을까요?" 이렇게 물어봤습니다 ㅡㅡ;;;;;;;
제가 몰랐던 광고 상품이에요
다른 보스님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죠?
혹시 실행하고 있는 분도 계십니까?
이 광고에 대해 의견 좀 듣고싶어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