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미용실마케팅 컨설팅이 아닌 퍼스널브랜드 컨설팅을 준비할 대상도 있다!

2019.10.14 11:28

커널스팟

조회수 1,510

댓글 0

얼마 전 개인매출이 상당히 높은 **헤어 지점 중 한 원장님을 퍼스널브랜드 마케팅 컨설팅을 하였습니다.

이 컨설팅의 화두는 업계의 전문성과 매출은 걱정되지 않는데, 다음의 무언가를 찾는 것에 대한 것이 아젠다였으며, 컨설팅의 목표였습니다.

미용실마케팅의 경우 네이버 기반으로 전개되는 경우가 많으며 여러 대행사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현재입니다.

그러나 미용업계에 종사하는 사람 대상의 브랜드 마케팅, 즉, 퍼스널브랜드 마케팅에 대해서는 생소하며, 이와 연관 된 업체가 현저히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 퍼스널브랜드라는 것은 미용업계 종사는 물론이거니와 예능인, 예술인, 부동산사업자, 회계사, 변호사, 의사, 일반인 등 사람기준으로 세분화 시킬 수 있는 것으로 본인의 명분찾기를 통해 시작됩니다.

미용실의 환경으로 돌아와 이야기하자면, 많은 고객들이 본인이 속해 있는 미용실 상호 및 브랜드는 아는데, 정작 제일 중요한 사항인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가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는 것이 현실태입니다. 이렇게 시간을 흘려보내면, 힘든 비즈니스를 하게 됩니다.

이제는 네이버가 아닌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그리고 유튜브와 같은 SNS를 통해 자신을 인식, 인지, 결재 시키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선점하라는 말을 주변에 많이 들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 선점은 다단계나 상품의 입점을 위해서 쓰인 단어가 아닌 본인의 현재 자질을 경쟁력있게 포지셔닝하라라는 말로 언급할 수 있습니다.

선점하지 못한다면, 곧 다가올 앞날에 경쟁력을 잃게 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준비한다면, 고객들에게 전달되기 쉬우나 바로 몇 일 뒤에 많은 경쟁자들이 진을 쳐놓았다면 같은 노력과 시간 그리고 비용을 들여서 경쟁력을 갖출 수가 없다란 의미입니다.

퍼스널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시작점은

자신에 대한 분석과 고객의 소비동향 그리고 이를 싸잡아 넣을 세일즈 포인트, 즉, 명분찾기로 부터 시작됩니다.

2020년에는 더욱 차이가 커지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많은 정보와 현장에 테스트 그리고 재정리 후 재시작의 끊임없는 루프를 타야합니다.

< 지금, 여러분들의 고객에게 어떻게 인식되어 있나요? >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혁도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널스팟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