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폐쇄몰 복지몰은 몰랐던 분들께는 새로운 시장이긴 합니다만. .

2019.06.08 17:02

jaon1205

조회수 29,334

댓글 5

폐쇄몰 복지몰 관련 글을 보다가 그냥 드는 생각에 끄적입니다..

폐쇄몰 복지몰 안들어가셨던분들께는 이야기만 들었을때 매력적인 시장처럼 보이시겠지만


첫째..찾기도, 입점도 쉽지 않습니다..누구나 다아는 그런몰들은 상품소싱에 꽤나 까다롭습니다..이유는 물건을 사는 고객들이 불특정 다수가 아닌 고객사의직원들..관계자들이기때문입니다.배송과 상품의 컴플레인에 굉장히 예민합니다.(또다르게 얘기 하자면 고객들 수준도 높다는 얘기가 되기도합니다)


둘째..어찌어찌 하여 입점했다 하더라도 엠디와 교류가 없다면 꽝입니다..상품 어디에 노출시킬지 말지 엠디의 절대적 권한입니다.하물며 광고도 없습니다.

담당엠디 직통번호.휴대폰번호..카톡..네이트..이메일로 매달리고 해야 노출기회가 자꾸 늘어납니다.


셋째..모든 복지폐쇄몰들이  제품판매가격은 네이버쇼핑 최저가 이하를 기준으로 합니다.대형사는 종합몰기준으로 하기도 합니다..보통 수수료 15프로정도 포함해서..고로 자신이 온라인에서 가격을 컨트롤 할수 있어야 합니다..


넷째..특판 못할거면 안들어가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복지폐쇄몰 입점의 궁극적인 목적은 특판에 있습니다.기본적으로 설..가정의달..창립기념일..고객사은판촉..여름휴가..추석..연말..등등 대량특판이 가능한시기에 어떻게든 특판을 잡느냐가 매출의 관건입니다..근데 여기서 문제가 각 고객사마다 선호하는 선물의 취향이나 가격대가 다 다릅니다.자신의  상품이 어느 고객사등에서 선호할만한지..어느시기에 적절한지..등등등파악해서 수백대 1의 비딩을 뚫고 선정이 되어야 합니다..단독선정은 거의 기대하지 마시기를.


다섯째..제일 중요한거..결제일이 보통 60 일입니다.

말일마감 익월 말일결제가 보통입니다.이지웰같은경우 예전엔 말일마감에 3개월 어음 줬었는데 지금은 어쩐지 몰겠네요..특히 명절특판의 경우 익익월 말일이 되기도 합니다..버틸 자금이 있어야겠죠..


제생각엔 적어도 이정도는 알고 들어가셔야 할거 같아서 누워있다 두서 없이 썼습니다...복지몰등에 아직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종합몰을 먼저 입점하는것도 한방법일수 있습니다.롯데..현대..지에스 등등은

대부분 자기네 입점상품그대로 복지몰에도 노출시키는걸로 알고 있으니 고려해봄직하다는 생각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k쇼핑이 괜찮아보이더라구요, ㅎㅎ

혹시 유통고수분이 이글 보시더라도 귀엽게 봐주세요..^^;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Realcup님 외 2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