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혼자서도 남부럽지 않게 찍자, 셀카를 위한 노하우 6가지

2019.03.20 10:41

김매니저

조회수 4,165

댓글 0



언제부터인가 주변을 둘러보면 부쩍 들어 혼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다. 하지만 사람들은 혼자 여행을 떠나면 사진 찍어줄 사람이 없어서 내 사진을 못 남기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종종 말하곤 한다. 오늘은 혼자서도 사진을 잘 남길 수 있도록 몇 가지 노하우를 정리해봤다.


1. 셀프 사진 촬영의 시작과 끝, 삼각대

삼각대를 활용하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먼저 구도를 잡은 뒤 타이머를 이용하면 된다. 구도를 보고 테스트 촬영을 한 뒤 흡족하다면 OK. 그 후 다시 좋아하는 포즈를 잡고 찍으면 된다.


2. 맞추기와 날리기 내가 잡을 곳은? 초점

의도적으로 초점을 날리거나 맞추면 재밌는 사진이 나온다. 꽃가지가 늘어진 곳에서 뒤에 선 인물에 초점을 맞추면 꽃의 형체는 흐려지고 색감만 남기 때문에 몽환적인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3. 같은 장소도 다르게, 앵글

앵글에 따라 같은 장소도 다르게 나온다. 느낌이 전혀 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야자나무를 배경으로 밑에서 위를 찍으면 순식간에 이국적인 공간으로 변한다. 친구에게 장난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왔다고 해도 믿을 것이다. 


4. 밝고 맑게 화사하게. 반사판 

연예인들의 반사판 전후 사진이 돌아다니는 이유다. 인물 사진을 찍을 때 반사판으로 빛을 보충하면 그림자 진 부분이 밝아지면서 사진이 훨씬 화사해진다. 하드보드지의 포일로 만든 간이 반사판도 충분히 유용하며 빳빳한 소재의 하얀 도화지만 있어도 괜찮다. 


5. 소품이 되고 배경이 되는, 자연

바닷가라면 메시지를 쓴 모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예쁘고, 주변에 꽃이 있다면 꽃을 이용해 여러 포즈를 취해도 좋다. 또한 돌이나 자갈 등을 이용해 배경을 연출해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6. 잘 고른 배경이 다한다. 포토 스폿

우리나라라면 제주도, 멀게 보면 해외여행 사진들이 잘 나오는 이유의 팔 할은 바로 아름답게 펼쳐진 풍경이다. 봄에는 꽃밭, 여름에는 바닷가와 냇가 푸르른 숲, 가을에는 갈대밭, 단풍놀이, 겨울에는 스키장과 설산에서 찍은 사진이 유독 잘 나오는 데는 이유가 있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전문 보기: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38217)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유저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콘텐츠 기획법 (커리큘럼 보러가기)


실제 래퍼런스를 통해 영상 제작의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영상 콘텐츠 기획의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강의입니다.


본 강의를 통해 영상 제작 과정, 영상 포맷의 특징과 제작 팁, 스토리 구성 노하우, 실사례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강의는 영상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한 분,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스스로 제작하고 싶은 분,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 프로덕션과 대행사 간의 소통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들으시면 만족도가 높습니다.


▶ 강의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 https://www.i-boss.co.kr/ab-goods-318




실무자만이 들려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커리큘럼 보러가기)


인스타그램이라는 마케팅 채널에 맞는 콘텐츠와 기획, 마케팅 활용 방법과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통해 충성 고객을 늘리고 싶은 분, 인스타그램의 트렌드와 각종 실무 팁들을 알고 싶은 분, 인스타그램의 핵심 알고리즘을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이 교육을 추천합니다!

▶ 강의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 https://www.i-boss.co.kr/ab-goods-287

콘텐츠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날아라금붕어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