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포스팅하고 어떤 키워드 로 노출되는지 확인하세요?

2018.07.18 21:35

마케팅깨알팁들

조회수 3,774

댓글 4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어떤 키워드로 내 포스팅이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시나요?

바로 "구글 서치 콘솔" 을 이용한 것인데요.

예를 들어서, 위의 사진을 보면 "돈버는 방법 10가지" 라는 키워드로 글을 쓴 것입니다.

하지만 메인 키워드 이외에도 여러가지 키워드들로 노출이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키워드들로 노출되는 것을 아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개인적으로 느낀점을 나눠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지치지 않게 도와주고, 재미를 더해줍니다.

열심히 글을 쓰고난 후, 이에 대한 보상을 "방문자 수"로만 생각하고 결과만 기대하면 쉽게 지쳐버리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항상 방문자 수가 많이 있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고 내 글이 제대로 노출이 되고있는지조차 모르면 정말 혼자서만 글쓰고 혼자서만 글을 들여다보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 후에 노출되는 키워드들을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서 관찰하는 것이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어떤 키워드로 얼마나 노출이 됬는지" / "노출된 수에서 얼만큼의 클릭 수를 얻었는지" / "현재 구글 랭킹 포지션은 어디에 위치한지" 까지 모두 확인함으로써 현재 내 위치가 어디에 있고 이게 점점 나아지고 있는지 아니면 어떤 문제로 인해 노출이 안되는지등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노출 수와 클릭 수를 통해 얻은 CTR(Click Through Rate)을 여러포스팅들을 함께 비교함으로써 어떤 블로그 타이틀이 가장 클릭 수를 만들어냈는지를 알아내어 다음 글의 제목을 쓸 때 비슷하게 적용할 수 있는등 여러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어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떤 포스트가 가장 많은 노출을 만들어 내고 있는지 / 어떤 키워드가 현재 첫 페이지에 올라와 있는지 / 블로그 포스팅에 포함된 이미지도 어떻게 노출되고 있는지등 여러 분석방법들이 있는데 다 다룰 수가 없어서 이 내용들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는 관련 링크를 남깁니다.


모두 블로그 운영하시면서 지치지 말고 재밌게 운영합시다 :)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