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반려동물 시장에 대한 톡

2016.03.26 11:02

보스톡

조회수 3,485

댓글 3

[이2*]
오호 반려동물 용품이 바이럴마케팅이 잘 받나보네요. 채널은 SNS?
[이1*]
반려동물 쇼핑몰 잘나가는 업체들보면 SNS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바이럴부터 후기 노출을 통한 마케팅이 대다수인 걸 알 수 있어요. 맘스 육아쪽과 좀 겹치는 부분이 있다고 보여져요.
[김1*]
그리고 반려견이랑 반려묘의 차이가 약간 있는데. 반려묘는 커뮤니티 파급력이 대단하더라고요.
[정1*]
김보스님 의견에 공감이 가는게 ... 고양이를 좋아하는 분들은 결속력이 대단하더라구요 ... 지역 불문하고요 ... ㅎㅎㅎ 그런 분들의 커뮤니티면은 ...
[이1*]
대표적인 고양이 네이버카페에서 도는 말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게 반려묘 인구입니다. 소속감이 강하죠
[정1*]
아하 ... 그런 곳에서 주로 광고되는 아이템들 중에서 혹시 고양이와 무관한 아이템들도 있나요?
[이1*]
그 대표적인 네이버카페는 외부광고를 일절 안하고 있어요. 유기묘에 대한 후원형태의 프로모션만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김1*]
실제로 내X럴X어 라는 회사가 커뮤니티 상대로 안일하게 대처했다가 회생불가능한 타격을 입었죠... 커뮤니티의 주축들이 캣맘 위주로 굴러가다 보니
[이2*]
아 거기...
[김1*]
유기묘 후원형태의 이벤트나 행사가 잘 먹히는 것 같아요
[이1*]
강아지 카페들과는 너무 달라요 모든 면에서
[이2*]
개랑 고양이 자체도 다르니ㅋㅋㅋ 사람도 다를 수밖에요ㅋㅋ
[이1*]
ㅎㅎ 그렇게 되는 건가요
[김1*]
고양이가 유독 의료사고도 많고 안좋은 인식이 아직 남아 있어 학대받는 사례도 더 많기 때문에 인 것 같아요
[정1*]
아하 ... 그럼 하나의 마케팅 채널로 접근하려면 ... 일반적인 광고라는 접근하고 다르게 생각하고 준비해야겠네요?
[김1*]
아직 반려견 수요가 더 많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실제로 미국의 사료회사인 위스카스의 경우 '저렴한 사료'라는 인식을 버리기 위해서 아예 커뮤니티 인원을 섭외해서 공장견학을 시키더군요. 그 뒤로 긍정적인 여론이 생기는 효과도 있었고요.
[정1*]
아하 ... 잘 몰랐던 영역인데 ... 재미있네요 ... ^^
[이2*]
그 예전에 홈플러스 사례도 있죠.. 고양이 용품은 아니었지만 냄비가 터지면서? 밑에서 자던 고양이가 화상 입었는데 그거에 대해 안일하게 대처해서 커뮤니티에서 난리난 거.
[이1*]
점점 길고양이들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후원 여론들이 많이 형성되다 보니까 고양이 수의사회 회장직에 있으시면서 길고양이 후원에 많이 동참하셨던 원장님이 그러한 여론에 힘입어 국회의원 후보에도 출마하셨었죠.
[이2*]
우와..
[김1*]
우와... 해당 사례는 저도 처음 듣네요 ㄷㄷㄷ
[이1*]
1인가구 증가와 맞물려 반려인구는 점점 늘고 있고 가계소비는 매년 감소추세인데 반려동물 관련 지출만 증가하고있는 현시점이니까요
[김1*]
실제로 총선이 다가오자 국회의원의 개입으로 길고양이 급식소가 급증한 사례도 있어요.
[한1*]
일회성으로 안끝나야 할 텐데 말이죠 ㅠㅠ
[김1*]
부천시만 해도 미진거리던 시청 시의회에서 올해 안으로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하기로 약속하고 부천동물보호협회를 지원했다고 해요.
[이3*]
페이스북 그룹 반사모 운영하고있는데 길냥이들을 위한 모금이 제일 많아요 ;) 물론 유기견을 포함한 유기동물 모금도 많지만요.
[김1*]
카카오 같이가치 (구 다음 희망해)의 대부분도 사고당한 유기묘 / 길고양이의 점유율이 상당해요. 커뮤니티 기반의 마케팅을 생각할 때 참 공부하기 좋은 시장인 것 같아요 :)
[이2*]
엄마들 외에 바이럴이 막강한 곳이 있었군요..
[이3*]
요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따는 분들도 굉장히 많이 늘었고 반려동물 시장자체도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1*]
네 커뮤니티 신뢰도만 보면 오히려 맘스쪽보다 높을 수도 있을 거 같다는 판단이에요. 2020년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6조로 전망되죠.
[최1*]
외국 어디었지? 고양이가 시장이었던 나라 생각나네요
[이1*]
아직까지는 사료용품쪽이 꽉 잡고 있지만 다양한 서비스들이 너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최1*]
입후보자가 다들 너무 똥이라서 시민들이 그냥 동네 술집 고양이한테 투표를 몰표해서 고양이가 시장이 되었다고
[이1*]
정부지원도 각 시도별로 반려동물쪽이라면 반기고 있구요
[이2*]
여기도 차라리 동네슈퍼 앞에 길냥이가 구청장이 되었으면..
[이1*]
국내 최대규모 반려동물박람회 코리아펫쇼나 케이펫페어 나가면 3일동안 약 3만명정도 반려인구들이 오는데 그분들은 값비싼 텀블러 전자기기 경품들보다 손바닥만한 반려견 반려묘 사료간식 샘플들을 위해 줄을 스고 좋아하시더라는...
[이2*]
박람회 가봐야겠어요
[김2*]
저도 반려묘 2마리 키우는 중입니다. 한마리는 어미뱃속에서 영양분이 부족해서 꼬리가 휘었고 한마리는 낳자마자 박스에 버려진 거 데려와고 키우고 있네요^^
[이1*]
4월 1일~3일은 SETEC에서 K-pet 페어가 열리고 4월 8일~10일은 양재AT센터에서 코리아펫쇼가 열립니다. 혹시나 정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하여
[이2*]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신1*]
오 감사합니다 애견인으로써 가봐야겠네요 ㅋㅋㅋ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비풀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