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씀드리면 네이버는 아주 양심적으로 cpc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오버추어나 구글에 비해 중복클릭에 대해 대략 20% 이상 적게 과금하고 있습니다.
즉 필터링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오버추어 특허를 피하기 위한 것인지는 몰라도 넘 많이 필터링 하고있습니다.
기술이 모자라서 일수도있습니다.
아무튼 광고주들이 이익을 많이 보고있습니다.
아직 초기라서 문제도 많지요. 계속 이렇게 한다면 좋은데....
---------------------------------------------------
문제는요 ......부정.클릭 프로그램입니다.
사람이 수동적으로 하는것은 피해 규모도 작고......
[네이버도 쿠키 기준입니다. 최초 클릭에서 두번째 클릭으로 넘어가는것도 체크하더군요.]
네이버에서 클릭 패턴을 분석하기도 하던데....
예를 들면 (실제로 봤습니다)6시간 동안 300클릭을 하는데, 20번만 과금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패턴분석으로 장시간 클릭을 방어하는것같기도하구요.
네이버가 양심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지만, 클릭 프로그램이 이미지 구기고있죠.
http.or.kr(0)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