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간혹
웹사이트에 유입된 키워드별로 '방문자당페이지뷰'를 확인합니다.
중요한 것은 정렬 방법인데
유입된 수량이 많은 키워드순으로 정렬함으로써
중요한 키워드에 대해서 우리 웹사이트가 얼마나
방문객의 수요를 충족시켜주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에이스카운터의 경우에는 '검색어 상세' 메뉴에 들어가면
이 값이 기본 정렬값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다른 방법으로 정렬하기도 합니다.
그냥 '방문자당페이지뷰'가 많은 순으로 내림차순 정렬합니다.
그러면 유입수가 1회에 지나지 않는다 하더라도
방문자당페이지뷰가 많은 키워드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 키워드에 대해서는 우리 웹사이트가 그만큼 방문객의 수요를 채워주고 있다는 의미가 되며
또 한편으로는 우리 웹사이트를 정말로 필요로 하는 고객의 수요를 인지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이 방식으로 간단하게 정렬이 가능한데
에이스카운터에서는 이 방식으로 정렬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에이스카운터에서 정렬을 원하신다면
웹에서 하지 말고 '리포트 다운로드'를 받아서
엑셀에서 정렬하는 방법을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