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워즈 시스템이 7월 22일 강제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업그레이드 내용을 보니 GDN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준비를 미리 꼭! 하셔야 되겠어요.
2월부터 기능은 제공 되고 있었고, 유예기간을 두고 계속 알려왔는데 22일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1. 업그레이드 요약 (기기 타게팅 방식 변경)
- 현재 : PC, 태블릿, 휴대기기 중에서 노출을 원하는 기기 선택
- 변경 : PC, 태블릿, 휴대기기 모두 노출이 기본 설정이고 태블릿, 휴대기기의 입찰가를 PC 입찰가의 증액, 감액으로 설정
2. 주의사항
기존 캠페인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미리 조취를 취하지 않고 22일 업그레이드된 캠페인으로 강제 변경이 되면 휴대기기 타게팅이 자동 설정됨은 물론이고 입찰가도 PC와 동일하게 초기 설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순식간에 광고비가 증발하게 되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휴대기기 타게팅이 위험한 이유는 1) 입찰가가 매우 낮아도 폭발적인 클릭이 일어나고 있고 2) 모바일 페이지가 준비가 안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며 3) 트래픽품질이 매우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반송률, PV, 체류시간이 팝언더 광고에 가깝습니다.)
3. 대비
a. 아직 업그래이드된 캠페인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 계정을 들어가면, 자동으로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시작하기를 누르세요.
b. [캠페인] - [설정]에서 휴대기기 입찰가조정을 하세요!
초기설정할때는 아래와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미리 설정을 한거라^^
(개인적으로는) 감액비율 90% ~ 100%를 추천합니다.
4. 기타
- 구글 도움말 : https://support.google.com/adwords/answer/2909484
- 태블릿은 입찰가 조정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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