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방법은 모임 소개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은 네이버, 구글로 대표되는 검색 기반의 플랫폼, 페이스북, 유튜브 등으로 대표되는 SNS 기반 플랫폼, 쿠팡, 네이버쇼핑 등으로 대표되는 쇼핑 플랫폼 그리고 굿닥, 지그재그 등의 다양한 버티컬 플랫폼 그리고 유수한 해외의 플랫폼까지 포함하여 플랫폼 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들 플랫폼에서 자사의 브랜드가 노출될 기회가 많을수록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노출이 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광고, 제휴, 유기적 도달입니다. 플랫폼 이용자는 정보 취득을 위해 검색을 하게 되는데 검색 결과에 자사의 브랜드가 노출될수록 높은 매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노출되기 위해서는, 해당 플랫폼의 검색 로직을 분석하고 거기에 맞춰 정보를 제공하거나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바이럴·SEO 마케터 모임은 네이버뿐만 아니라 구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잘 노출되기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개설 및 운영의 목적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나 SEO 작업을 하다 보면 '어뷰징'에 대한 니즈 혹은 유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에서는 어뷰징에 대한 정보 공유를 배제한다는 점을 유의하여 주십시오. 단순히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을 넘어서서 자사가 이용하고 있는 혹은 앞으로 이용해야 할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마케팅의 차원으로 모임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참여하는 방법
문공님 외 40명이 좋아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