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 뿐만 아니라 입국 전 PCR 검사 의무 해지 등 출입국 방역 완화로 인해 출국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코로나 지침 완화에 "해외여행" 키워드 검색량이 최다를 기록하기도 했고요!
플레이디의 <트렌드 딜리버리 - 다시 열린 하늘 길과 활기를 찾아가고 있는 여행 시장> 자료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INDEX
INTRO
키워드로 보는 여행
1. Market Trend
- 거리두기 해지, 입국 전 PCR 검사 중단 등 출입국 방역 완화로 인해 출국자 수 지속 증가
- 22년 사분기 월 100만 명 이상 출국하며 여행업종 본격 개선 기대
- 특히, 3분기부터 가파른 수요 반등 기대되는 일본여행 주목
- 코로나19에도 고속 성장한 국내 OTA 업체와 기존 여행사간 경쟁 치열해질 전망
2. Customer Trend
- 불경기 징후에도 선택적이고 전략적인 소비로서, 여행에 대한 소비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
- 특히,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시간과 경험에 대한 보상 심리가 확실하게 만족도 높은 여행을 추구하는 형태로 반영
- 고객 취향이 N극화 되고 있는 '평균 실종' 시대, 여행 업종도 고객 취향에 따른 마이크로 세그먼테이션 전략 필요
3. Marketing Trend
- 늘어난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대중 인지도 높은 연예인을 활용, TVC등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 진행
- 팬데믹 이후 여행의 목적과 감성이 개인의 취향에 맞춰지고 있는 추세인 만큼, '소규모'와 '전문성' 둘 다 잡는 이색 상품 등장
- 콜라보 마케팅, 향기 마케팅, 펫 마케팅 등 다양한 타겟의 취향을 반영하는 마케팅 진행
4. Media Trend
- Data를 통해 살펴보는 '여행' 시장 현황
- 네이버 검색 데이터 및 코리안클릭, wiseapp 기반 사용자 분석을 통한 여행 시장의 최신 온라인 마켓 트렌드 분석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