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한 달, 올리브영의 온/오프라인 채널은 어떤 뷰티 상품이 인기가 있고 어떤 현황을 맞이했을까요?
뷰스컴퍼니의 <3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리포트가 보스님의 마케팅 기획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INDEX
[올리브영 3월 온. 오프라인 채널 분석]
[총평]
온라인 - 라이프컨셉 강화 / 오늘드림.라이브 서비스 활성화 / 클린 뷰티 기준 명확화
오프라인 - 색조 카테고리 내 '비건' 강세 / '모브' 색감 출시 활발
[온라인]
<클린뷰티>
- 연남 방앗간 이벤트 진행 중
- 화장품 공병 = 입장권
- 비주얼 토탈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업사이클링 전시
- 클린뷰티 선정 기준 명확 : 착한 성분 / 친환경 / 동물 보호
<라이프 카테고리 - 프리미엄>
- 드롱기 올리브영 론칭 (주방 카테고리 부문)
- 굿즈 카테고리 생성 (cj 씨네샵 제품 판매)
<라이프 카테고리 - HEALTHY LIFE>
- 댄서 / 패션유튜버 / 풋살러 등의 인플루언서의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올영 입점 제품 소개
<라이브 방송 활성화>
- 올라이브 신상티켓팅 진행 / 신상 0원 판매 / 리뷰 미작성 시 패널티
<프리미엄 #오늘주문>
- 프리미엄 브랜드 #오늘드림 서비스 진행 + 멤버십 별 할인쿠폰 차등 지급
[오프라인]
<모브 톤 강세>
- 3CE & 클리오 '모브' 색감 컬렉션 출시
- 쿨톤 팔레트 지속 출시 중
<클리오: #진정쿠션>
- 진정쿠션 출시
- '민낯피부진정 인체적용시험 완료' - 새로운 임상시험 등장
<어뮤즈: 팝업 진행>
- 기분 좋은 비건 뷰티의 시작
- 어뮤즈 BI를 잘 녹였고, 곳곳 포토존이 있어 인증샷 남기기에 유용
<구달: 2주 잡티 이별 세럼>
- 미백 성분 2배 up, 비타민 c유도체 함량 10배 up' 등의 워딩 사용
<라네즈: 단숨에 피부를 바꾸다, 풀 리페어 보습>
- TVC 광고 집행 중
- NOVO 콜라보 텀블러 기획세트 : 라네즈 BI 반영
- 스걸파 '뉴니온' 과의 #FULL리페어 챌린지 진행 중
<아벤느 : 민트잡는 수분크림>
- 민트: 민감트러블 줄임말
- 민감피부 메세지를 귀엽게 어필 중(ex. 민트야, 진정해!)
<이지덤 뷰티>
- 트러블 짜기 전 / 짜고난 후 구별하여 표기
<레오니오: #이염방지티슈>
- 빨래 색깔 구분 없이 한번에 끝
- 카테고리 확장 케이스
<페미닌케어 대전>
- 3/8 여성의 날을 맞아 진행
- 해당 상품 1.5만원 이상 구매시 키트 증정
<맨즈케어: 남자를 아니까>
- 알고보니 피부 관리 제대로 '남자를 아니까'
- TVC와 일관된 남성 고객 어필 메세지 사용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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