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뷰스컴퍼니] 7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2021.07.07 10:31

마미손

조회수 6,627

댓글 10

벌써 2021년도 절반이 지나가고 7월이 왔어요! 🌊

다가오는 여름, 올리브영은 어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을까요? 뷰티 전문 마케팅 대행사 뷰스컴퍼니<7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





Index

1.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 분석

<7월 올리브영 온라인>

-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

- 저번 달 대비 큰 차이점 X


2. 올리브영 오프라인 채널 분석

<7월 총평>

- 지역 커뮤니티 강화 (당근마켓 & 올리브영)

- 기초: 쿨링 대세

- 네일 케어 카테고리 확장

- 헤어: 홈케어 트렌드

- 맨즈케어: 디테일해지는 헤어 카테고리


<파워팩: 네일 데싱디바 & 웨이크메이크>

- 작년 대비 오호라와 같이 굽는 젤네일(웨이크메이크)

- 6월 올영세일 당시 웨이크메이크 젤네일 램프 배포와 이어지는 파워팩

  • 데싱디바 #1초완성 유리네일 (붙이는 젤네일)
  • 웨이크메이크 "들뜸없이 착붙딱붙 #초밀착 굽는 젤네일" (오호라 st 굽는 젤네일)
    3개 이상 구매 시 젤네일 램프 무료 증정 (오호라와 비슷)


<프리미엄 브랜드: 어반디케이 #비건픽서>

- 6월에 이어 픽서 1+1 진행 중

- 7월은 '비건'키워드 강조

- 타사 대비 '비건'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어필하지 않음


<색조>

1) 힌스 :  #결브로우 #내피부를닮은파운데이션

  • 타사 대비 BI를 강조한 매대
  • 세컨스킨 파운데이션: 화장대 위 오브제로써 활용 가능

2) 에뛰드 :  #컬픽스

  • 국민 400명 BM과 함께 개발
  • 아모레 계열 브랜드에서 종종 있는 마케팅 방식 (ex. 라네즈)

3) 홀리카홀리카 : "존엄하게 버틴다"

  • 존.버 키워드 활용
  • '칫솔' 컨셉 강화

4) 라네즈 : "함부로 묻지 않게 네오로 밀착"

  • 네오 파운데이션 #구름결파데 : 네우 쿠션을 잇는 NEXT 제품 / 촘촘한 컬러가 특징 / 올라이브 진행
  • 네오 쿠션 #8관왕쿠션 : 스티커세트 동봉
  • 네오 쿠션과의 연계성을 위해 컬러 가이드 및 외관 패키지에서 네오의 브랜드 정체성 확인 가능


<기초>

1) 리얼베리어 : #얼음크림

  • 진정보다 더 차가운 진정
  • 각 제품 별 쿨링 온도를 표기하여 컨셉 강조
  • "여름에 쓰기 좋아요" 만족도 앰블럼을 활용하여 세심한 부분에서도 컨셉을 반영한 케이스

2) 마녀공장 : #블랙헤드패드

  • 성분, 원료가 아닌 메인제품의 USP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카테고리 확장한 케이스
  • 마녀공장 클렌징 라인의 공통 USP를 효과적으로 발신 중


<스페셜 존 : 당근마켓>

"당근이세영? 올영갑니당!"

  • 동네에 하나씩은 있는 올리브영 & 동네 커뮤니티 강화 당근마켓 과의 콜라보
  • 체험존 진입시 당근마켓/ 올리브영 어플 전부 활용 할 수 있도록 구성
  • 포토 부스를 통해 사진 인화 및 스티커 부착 가능
  • 당근마켓 굿즈 배포를 통해 홍보


<바디>

1) 트리헛 "올리브영 4년 연속 바디스크럽 부문 1위"

2) 낫포유 #화해1위 #80만에게 인정받은

  • 샤워기 필터로 유명한 브랜드인만큼 '바디 케어'의 정체성 확립

3) 눅스

  • 메인 제품 눅스 오일 => 바디 샤워젤 확장 (향 - 공통 USP)

4) 바디판타지

  • 토이스토리 캐릭터 콜라보 제품 출시
  • 다꾸세트 증정


<헤어>

- 코로나 이슈를 반영한 셀프염색 → 로레알 & 헬로버블 앤드매대 진행

- 셀프염색으로 인한 손상모 케어까지 제품 전체 라인 강조

  • 로레알: 손상모, 자르지 말고 드림랭스
  • 헬로버블: 확실한 톤다운


<맨즈케어>

1) 모레모 맨즈 라인: "헤어를 아는 남자라면 모레모를 안다."

  • 워터 샴푸 : 맨즈 케어 답게 '올인원 케어'로 어필
  • 스프레이 : 기존 고정력 어필 뿐만 아니라 '탈모케어' 기능성까지 갖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뷰스컴퍼니채널분석뷰티코스메틱올리브영온라인오프라인
목록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08. 114,9572

마미손

08. 115,9629

마미손

08. 105,7643

마미손

08. 045,5043

마미손

08. 035,4142

마미손

08. 025,6314

마미손

08. 023,5760

유리나

07. 2912,86253

마미손

07. 295,3071

마미손

07. 275,1912

마미손

07. 214,9167

마미손

07. 195,8676

마미손

07. 165,9544

마미손

07. 155,5136

마미손

07. 145,3674

마미손

07. 135,7147

마미손

07. 125,1857

마미손

07. 085,0935

마미손

07. 076,62817

마미손

07. 056,9132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