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
1. 렌터카 시장 현황
- 국내 렌터카 시장 연평균 18% 고성장, 등록차 100만 대 시대
- 등록차량 기준, 국내 주요 렌터카 기업 성장세 뚜렷
2. 렌터카 시장 성장요인
- '소유에서 사용으로' 자가용에 대한 인식 변화
- 코로나19로 대중교통 이용은 주춤, 렌터카 이용은 활발
- 2030 소비자 중심으로 장기 렌터카 개인고객 증가
3. 렌터카 시장 트렌드
- 코로나19 영향으로 다이렉트 '비대면 구매·관리' 인기
- 렌터카 시장 견인하는 '전기차' 신드롬
- 렌터카 시장 확장을 촉진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 '공유와 구독의 시대'로 질주하는 카셰어링·차량 구독 시장
4. 렌터카 세일즈 포인트
- 2030대 밀레니얼 타겟을 고려한 짧고 재미있는 크리에이티브
- 견적부터 계약·차량 정비까지 모두 비대면 서비스
- 로드트립 여행 트렌드, '차박·모빌리텔'족을 노려라!
APPENDIX. 2020 소비자 조사 분석
- 조사개요
- 카셰어링 서비스에 친숙해진 소비자
- 아직은 낯선 구독형 차량 서비스, 여러 차량 경험할 수 있다는 점 공략 포인트
- 신차 및 중고차 가격과 차량 정보 확인할 수 있는 버티컬 매체 높은 인기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