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플레이디] 그루밍 트렌드와 함께 확대되는 남성 소비시장

2020.10.21 10:43

마미손

조회수 9,899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도 보스님을 위한 꿀자료와 함께 돌아온 마미손입니다😁 

오늘의 꿀자료는 플레이디에서 제공하는 <Trend Delivery - 그루밍 트렌드와 함께 확대되는 남성 소비시장> 입니다! 남성 뷰티/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보스님께서는 이 자료 놓치지 마세요!👍👍





Index

Intro : 남성 뷰티/패션 선호 브랜드

1. 시장 트렌드
 - 취향 존중 '취존' 시대, 남이 아닌 나 자신의 선호에 따라 소비하는 남성 고객들의 증가
 - '내가 좋아하는 것'에서 '나'를 위한 소비로, 남성들의 자기관리가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
 - 2030 남성, 유통가의 전통적 고객인 2030 여성에 버금가는 주요 온라인 소비계층으로 부상
 - 소득 수준과 자기관리 니즈가 높은 40대 남성도 유통가의 '큰 손'으로 주목받고 있음
 - 세분화되는 남성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기존에 없던' 남성용 제품 출시 '봇물'
 - 제품이 아닌 경험을 판매하는 시대, 브랜드 가치를 담은 오프라인 체험 공간 제공
 - O2O를 넘어 O4O 쇼핑 환경 구축,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를 통하여 남성 고객의 쇼핑 경험을 극대화

2. 고객 트렌드
 - '외모도 경쟁력', 미용과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족'
 - 젠더 뉴트럴 트렌드 확산으로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남의 시선에 상관없이 '내가 좋아하는 것'에 투자
 - 남성 화장품 최대 관심사는 올인원, 간편하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춘 고기능성 화장품을 선호
 - 명품에 FLEX하는 남성들, 특히 용돈·아르바이트비 모아 명품 사는 1020 남성 고객 증가
 - 온라인을 통해 자발적·적극적으로 정보를 획득하고 이를 공유하며 재생산하는 문화가 확대
 - 남성은 '필요시', '필요한 양' 만큼만 구매하는 쇼핑 행태를 보임
 - 남성은 구매의 편리성 때문에 온라인 쇼핑을 이용, 오프라인 구매 주요 이유는 상품을 직접 확인하기 위함

3. 미디어 트렌드
 - 남성의 구매력이 확대되며 남성이 주요 사용자인 쇼핑 앱 설치자 수 지속 증가하는 추세
 - 제품 구매를 넘어 정보 공유와 소통이 자유롭게 이루어지는 남성 전용 커뮤니티형 쇼핑 플랫폼 출시
 - 화장품 구매 시에는 인터넷/앱 사용 후기에 주목, 의류 구매 시에는 온라인 쇼핑몰의 영향을 많이 받음
 - 화장품은 주로 오픈마켓과 H&B스토어, 의류는 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에서 구매
 - 남성은 네이버쇼핑보다 쿠팡을 선호하고 여성보다 G마켓과 옥션 이용률이 높음
 - 남성은 쿠팡에서는 건강관리용품과 식품, 네이버쇼핑에서는 패션의류/잡화 구매 비중이 높음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플레이디트렌드그루밍남성소비시장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10. 216,0705

마미손

10. 219,9006

마미손

10. 206,0861

마미손

10. 209,1456

마미손

10. 196,7504

마미손

10. 195,6481

마미손

10. 166,5257

마미손

10. 1510,26515

유리나

10. 1413,14128

마미손

10. 147,2863

마미손

10. 137,1524

마미손

10. 127,0174

마미손

10. 086,5683

마미손

10. 086,1512

유리나

09. 296,8514

마미손

09. 296,0823

마미손

09. 286,6355

마미손

09. 248,92315

마미손

09. 236,3060

마미손

09. 226,3631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