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DMC] 차트 브리프 - 인터넷 동영상의 시청 주기가 짧을수록 숏폼 동영상 즐겨 시청하는 편, 높은 숏폼 수요에 따라 경쟁력 강화에 나선 국내 플랫폼 티빙과 네이버

2025.03.05 13:52

박승준이

조회수 567

댓글 0


인터넷 동영상의 시청 주기가 짧을 수록 숏폼 동영상을 즐겨 시청합니다. 인터넷 동영상을 거의 매일 보는 집단(37.6%)이 월 1일 미만으로 시청하는 집단(27.3%)보다 숏폼 동영상을 더욱 활발히 보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렇게 고관여 시청자를 중심으로 숏폼 시청 패턴이 두드러지고,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인터넷 동영상 시장은 숏폼 서비스의 경쟁력을 두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등 글로벌 플랫폼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사업자 플랫폼인 티빙과 네이버는 후발주자로서 각기 다른 전략으로 고군분투하고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한 장의 이미지로 구성된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DMC미디어숏폼쇼츠티빙네이버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박승준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박승준이

03.141,1053

박승준이

03.111,3282

박승준이

03.116601

박승준이

03.107352

박승준이

03.069210

박승준이

03.067712

박승준이

03.062,0752

박승준이

03.055670

박승준이

03.058800

박승준이

03.049960

박승준이

03.041,7232

박승준이

03.041,0542

김매니저

03.046,00523

유리나

02.288701

박승준이

02.281,2642

박승준이

02.268270

박승준이

02.256810

박승준이

02.258880

박승준이

02.242,0600

박승준이

02.211,2895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