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나스미디어] 2024 주요 미디어 결산

2024.10.25 16:24

유리나

조회수 1,438

댓글 0

나스미디어에서 2024 주요 미디어 결산 보고서를 발행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주요 매체와 넷플릭스, 당근, 토스와 같은 버티컬 매체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자료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피드와 숏폼으로 1020세대 이용자 확보에 나선 네이버




2024년 네이버는 이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 유형을 서비스에 접목하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모바일 홈에 이용자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홈피드를 도입했고, 신규 출시한 숏폼 서비스 ‘클립’을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해 이용자의 체류시간을 늘리려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간 연결과 개인화 추천을 강화하며 이용자 확보에 나선 네이버의 변신에 주목했습니다.


몸집 줄이고 본업 찾은 카카오, 톡비즈와 AI에 집중

카카오의 2024년은 선택과 집중의 해였습니다. 카카오는 경영 효율화의 일환으로 계열사를 통합하고 비핵심 서비스는 정리하며, 핵심 사업 재정의에 나섰습니다. ‘톡비즈’와 ‘AI’를 핵심 사업으로 규정하고, 브랜딩 광고 상품 라인업 구축과 대화형 AI 서비스 ‘카나나’ 개발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일상으로 스며드는 구글의 AI, 쇼핑 경험 혁신하는 유튜브

구글과 유튜브는 검색과 동영상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용자의 일상을 점유하며 이를 비즈니스로 연결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생성형 AI ‘제미나이’를 검색과 크롬 브라우저 등 다양한 자사 서비스에 통합하며 이용자의 AI 경험을 확대하는 한편, 유튜브는 영상 콘텐츠를 커머스와 결합해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모습입니다.


매체 규모감 갖추고 광고 채널로 부상한 버티컬 매체들

콘텐츠/금융/동네생활 등 일상 속 필요한 앱으로 자리잡은 넷플릭스, 당근, 토스, 티빙. 이들이 안정적인 이용자를 기반으로 어떤 광고 사업을 펼치고 있는지 담았습니다.




INDEX


PART 1
  • 네이버 | 1020세대 유입 주력, 리치미디어 광고 강화 및 타깃팅 정교화
  • 카카오 | 톡비즈·AI 중심 핵심 사업 재편, 브랜딩 광고 상품 라인업 확중
  • 구글·유튜브 | AI·쇼핑·숏품 중심으로 서비스 및 비즈니스 확대
  • 인스타그램·스레드 | 이용자 간 일상적 소통 지원, 쇼핑 광고 및 어드밴티지 광고 고도화


PART 2

  • 넷플릭스 | 광고 상품 고도화 및 광고 요금제 이용자 락인 강화
  • 당근 | 서비스 정체성을 담은 당근 스토리 오픈 및 광고 성과 개선
  • 토스 | 간편결제 외연 확장하며 소비 데이터 강화, 맞춤형 광고 사업 탄력
  • 티빙 | 광고 플랫폼으로의 도약, 스포츠 생중계 투자로 이용자 풀 확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나스미디어미디어매체광고상품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리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김매니저

11. 289342

김매니저

11. 281,6473

유리나

11. 271,8966

유리나

11. 132,4391

유리나

10. 251,4394

막내운영자

07. 312,2234

마미손

08. 2017,47638

김매니저

9시간 전1020

김매니저

1일 전2261

김매니저

2일 전1,5551

김매니저

12. 051551

김매니저

12. 053991

김매니저

12. 055252

김매니저

12. 023383

김매니저

11. 292423

김매니저

11. 283133

김매니저

11. 272941

유리나

11. 271880

유리나

11. 274291

유리나

11. 262891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